친한 사람에게도 입이 무거운 나 잘못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한 사람에게도 입이 무거운 나 잘못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누군가 저한테 본인이나 타인에 관한 비밀얘기를 하거나 본인이 나중에 얘기할테니 비밀로 해달라고하면 저는 입이 무거운 편이여서 가까운 사이라도 말하지않습니다. 또 비밀이라고 하지않아도 제 생각엔 얘기를 안하는 게 좋겠다하면 잘 얘기안합니다. 근데 저와 친한사람이 나중에 누군가한테 비밀얘기를 듣고 친한사람이 저한테 알고있냐고 얘기를 합니다.그럼 저는 그런 거에 거짓말을 잘 못해서 알고있었다고 근데 비밀로 해달라고해서 얘기 못했다고하면 굉장히 서운해하더군요...제가 잘못인가요???ㅠㅠ 반대로 친한사람이 저한테 비밀이라고 얘기하지 말라고 한 적 있는데..제가 어떻게 해야하는거죠?ㅠㅠ 점점 타인의 비밀얘기를 알게되면 너무 맘이 불편합니다ㅠㅠ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저와 상대방의 비밀얘기도 아니고 타인의 비밀얘기까지 하는 게 진짜 친한사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힘들다속상해답답해우울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SP104b
· 4년 전
잘못일리가 없어요. 타인의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건 그 사람를 존중했기 때문이잖아요. 말하고 싶을 수도 있고 듣지 못해서 서운해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그럼에도 존중하는 마음을 간직한건 대단해요. 정말 멋진 행동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