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학과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유학, 학과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1blue1
·4년 전
유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 입니다. 학과 때문에 고민이에요. 학과를 정하면서 여러 전공과 관련된 책을 읽은 후 마케팅학과와 디자인 학과 중 하나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상경계열인 마케팅 학과에 지원하는게 더 났다고 생각은 하지만, 솔직히 걱정되요. 책으로 읽은 마케팅 이론은 흥미로웠고 이해도 조금 됫디만, 아무래도 팀플, 발표 과제가 많은 학과 다 보니 내성적이고 우울증과 공황장애가 있누 소심한 제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 입니다. 졸업한다고 해도 전공을 살려서 취업할 자신이 없어요. 제가 원하는거, 적성에 맞는 것은 그래픽 디자인 학과이지만, 포토폴리오 없는 제가 갈 수 있는 대학교는 전문대고 학비도 많이 비싸요. (디자인 학과를 선택할 때 학비의 제가 모은 돈을 낼 생개도 있습니다.) 힘든 길이란것을 알지만 제가 견딜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모님은 학비걱정은 말고 알아서 하라고 하시지만 도저히 결론이 나지 않아요. 어떤 길이든 쉬운길은 없다는 건 너무 잘알고있습니다. 다만, 저는 제가 끝까지 책임 질 수 있는 선택을  하고 싶어요.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erSpring20
· 4년 전
마케팅을 전공하고 디자인을 부전공으로 하시면 될듯합니다. 디자인도 분야가 세분화 되 있습니다. 그랙픽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페션디자인....등등으로요. 전공하고 나서도 취업하려면 경쟁이 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