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어도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이 있어도 고민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얼마 전에 꿈이 생겼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요 하고 싶어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건 중학교 1학년이에요 그리다보니 재미있고 조금씩이나마 발전하는 게 보이니 뿌듯했죠 드디어 좋아하는 걸 찾아서 여러 박람회도 가보고 적성검사? 그런 것도 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2학년이잖아요 시험도 있고 수행평가도 점수에 들어간다고 하고 해야할게 많으니까 그림 그릴 시간이 없어요.. 그림이 너무 좋지만 미술은 돈도 많이 드는데 잘 못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그림접고 공부나 열심히 하자 다짐하고 집중하려는데 내가 왜 공부를 하지? 이렇게 열심히 해서 뭐해 하고 싶은 걸 못하는데 이런 생각이 자꾸 들더라고요.. 선생님도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고 하시고 부모님도 그림은 나중에 취미로 할 수 있는거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할지..
진로학생혼란스러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b70d98f5aef4a52ac
· 4년 전
제가 예술계통쪽 사람이 아니라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어머님이 말씀하신대로 확실히 예술계통쪽이 노력하는거에 비해서 벌이가 시원찮은 사람들이 많다고, 가난한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긴 해요. 어머님은 그러니 당연히 소중한 자식이 그쪽으로 가는게 걱정되실거고, 선생님은 당연히 그림에 빠져서 본인 수업 열심히 안들을까봐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걸거에요. 그렇다고 학생이 말한것처럼 목적없는 공부를 하자니 원래도 싫은 공부가 더 싫게 되는거죠. 중2라서 더욱 바빠졌다 하셨는데 학년이 올라갈 수록 더욱더 바빠질거라는건 학생분도 예상하실 수 있겠죠? 정말로 그림을 좋아하시고 그러면 없는 시간도 쪼개서 그림을 그리시는걸 추천해요. 또 지금은 꿈이 일러스트레이터일지 모르지만 커가면서 꿈이 바뀔 수 있는거기에, 엄청 잘하지는 못해도 어느정도는 학교진도를 따라가고 중간 이상 할 수 있게끔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요. 다만 꿈은 계속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면서 공부할거 하고 남는 시간에 원하는대로 맘껏 그림 그려가면서, 어떻게 해야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는지 지금처럼 계속 자세히 알아보면서 나중에도 꿈이 바뀌지 않으면 부모님도 반대하시지 않을거고, 학생도 여태까지 해온게 있으니 그쪽에 대해서 정보도 많고 실력도 쌓일거에요. 그때가서 또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어린나이임에도 확실한 꿈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학생분이 대단해보여요. 그꿈 잃지 말고, 다만 공부도 적당히 해가면서 정말로 학생분이 그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다면 부모가 아무리 고집이 세도 자식을 이길 수는 없는 법이니까요. 그만큼 그 분야에 열정을 보여주시면 나중에 부모님을 설득시킬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ekrnt
· 4년 전
돈을 잘 못번다... 두려운 말입니다. 이 두려움을 다시 한 번 마주보는 건 어떻습니까? 얼만큼 불편한 일이고 이 길을 나아가실 때 만일을 대비하셔야만 하는 것들을 하나씩 떠올리게 되겠죠. 그래도 하고싶은가? 이것에 대한 답을 당장 정하기엔 사회는 좀 더 복잡하고 엉클어져있을 수도 있고, 많은 이들이 헤매고 있습니다. 어른도요! 괜찮아요. 조금만 더 힘내봐요! 불안함은 점차 줄어들 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jsekrnt 감사합니다! 계속 해볼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20b70d98f5aef4a52ac 공부도 하고 꿈도 계속 가지고 갈게요 정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