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 공부중에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과 공부중에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arth0123
·4년 전
저는 올해 막 졸업한 졸업생입니다. 나름 치열하게 살아왔다면 치열하게 살아왔습니다. 대학교 입학하기도 전에 알바를 시작했고 같은자리에서 3년동안 부모님한테 손벌림없이 용돈벌이를 해왔고, 4학년 1학기때 좋은 기회로 인턴을 하게 되면서 알바를 그만두었습니다. 인턴을하면서 솔직히 취업걱정에 이를 아득바득 갈면서 온몸 망가져가며 자격증 취득을 했고 운좋게 졸업하기전에 취업을 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취업한곳에서 버티기 힘들어 수습이 끝남과 동시에 올해 3월에 그만두었습니다. 현재까지 많은 곳 면접으로 보러 다녔고 두군데에서 합격전화를 받아 두군데 회사도 다녀봤지만 저와 맞지않아 한달도 못다니고 그만두었습니다. 현재 저는 이력서에 적을 내용이 자격증 2개 말고는 없으며, 취준생들이 노력하는 토익도 하나 안해놓은 상태입니다. (지금은 식약처 준비중인데 토익과 한국사가 우대사항인대 불구하고 준비를 못했습니다.) 3개월 그만두고 나서는 좀 쉬어도 되겠지 생각에 마냥 시간을 허비했지만 지금 현재로써는 무엇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크고,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부모님의 생각은 항상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해라 라고 하시는데, 저는 제 전공으로 취업을 했을 때 전공관련 자격증 준비하는거 자체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부모님은 학원이나 그런거 일체 해주실 생각이 없으시고 그저 제가 취업해서 가계에 도움이 되길 원하십니다. (부모님관련 이야기가 많지만 제가 설명을 해드려도 항상 대답은 “니맘대로해” 이면서 결론은 취업해로 됩니다.) 지금 현재 전공과 좀 다른길로 제 기준 높은 연봉의 회사 한군데가 붙은 상황입니다. 다녀야하는지 아니면 토익,한국사,컴활을 준비해서 다른회사를 지원할지 너무 고민이됩니다. 두서없는 긴글이지만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짜증나진로상담불안해우울해회사냐공부냐의욕없음취업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pu356
· 4년 전
저도 비슷한 처지인데 취업 되셨다니 부럽네요...ㅎㅎ 저였으면 지금 붙은 회사가 다른 회사로 이직할때 메리트가 있는 직무, 기업인지 아닌지를 판단해볼 것 같아요 이직이 가능하면... 돈 좀 모아두고 다른 기업으로 이직해도 괜찮죠 경력과 경험도 쌓으면서요 아니면 회사 다니다 경력 인정의 마지노선인 3년을 채우고 퇴사한 후 1년 빡세게 식약처 준비해도 괜찮고요 아 그리고 제가 잘 모르지만 식약처면 공직이잖아요? 비슷한 직무면 호봉 산정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그런거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직이나 직무가 앞으로 진로랑 잘 맞지 않다면 저라면 자격증을 따고 다른 더 괜찮은 회사를 준비해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대학생활동안 손 안 벌리는 정도면 솔직히 뭘해도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