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 동성애는 고칠 수 있는 걸까요? 고치려는 노력을 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선생님들 동성애는 고칠 수 있는 걸까요? 고치려는 노력을 해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큰 어려움은 없지만 가끔은 바이섹슈얼로 동성 애인을 만날 때 반드시 우리 관계를 숨겨야 한다는 사실에서 괴리감을 느낍니다 의학적으로 동성애는 고칠 수 있다고 보시나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jobana
· 4년 전
동성애는 병이 아니기에 고칠수 있는게 아니고 고쳐야할 이유가 있는것도 아닙니다. 관계를 숨겨야하는건 물론 너무 불공정하고 답답한 일이지만 그건 우리 사회의 보수성과 공감못함 사법적 문화적 짐 등의 문제지 마카님이 뭐가 잘못되서 고쳐야할 문제는 전혀 아니랍니다. 이런 사회에서 어떻게 동성애 또는 바이섹슈얼로 적응해서 살아갈지에 대한 건강한 고민은 필요할것 같아요 그리고 제 주변에서 동성애 엿다가 바이로 전환해서 결혼해 자식낳고 잘사는 분들도 보았는데요 그 분들은 동성애를 고쳐서 그런게 아니었고 그냥 살다보니 이성이 좋아졌는데 결혼도 나쁘지 않겟다 싶어서 역시 선택한거였어요 고쳐야한다는 압박은 안 느꼇음 좋겟네요 안그래도 너무 힘들고 빡쎈 세상인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32
· 4년 전
고치기 힘들어요. 유전적으로 일정한 비율로 동성애가 나온대요.사자,코끼리,기린 같은 동물에게도 동성애가 나타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zhugme
· 4년 전
본인이 하고싶은데로 하세요. 동성애는 고치기 힘들다 뭐다해도 하고싶으면 해야죠. 아니면 동성애는 고칠 수 있다 고쳐야한다 라고해도 하기싫으면 안하면 됩니다. 본인이 확고해지세요. 다만 자신이 가지고있는 동성애적 기질을 부정하기보다 인정하고 수용하고 사랑해줘야한다는건 양쪽 생각다 맞을것입니다. 또 동성애적 기질을 가진것과 동성애를 하는것은 달라요. 본인은 애인도 있고 동성애를 하시는만큼 감수해야하는 사회적시선이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뭐 어때요. 내가 그러고싶은데 남들이 뭐라하던 저는 양쪽다 응원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 길 위에 서있거든요. 동성애적 기질은 고칠수 없다고 *** 하는 사람이 저한테 댓글 안달았으면 좋겠네요. 어쩌라는거지 난 그렇게 살껀데 만약 그런사람 있으면 너도 어쩌라는거지 넌 그렇게 살껀데 하고 자기 갈길 가세요 제발 의학적으로 전문적으로 나온게 하나도 없으면서 지금 나온것도 연구중의 하나일뿐인데 그걸로 이게 100%맞아 하고사는거 너무 자기인생 아깝지않아요? 고칠수 있데~ 고쳐야겠다.. ㄴㄴ 고칠수 없데~ 그냥 살아야겠다.. ㄴㄴ 아~ 그렇데? 이거뭐 확실한건가? 것도 아니네 ㅈ 까고 나 갈길 가야겠다 ㅇㅇ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ane1
· 4년 전
아니요.. 저도 이쪽인데 지인 필요하시면 답글 달아주셔도 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