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증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황장애 증상
커피콩_레벨_아이콘kpuniv
·4년 전
저는 성격은 활발하고, 키도, 얼굴도 일반적인 운동좋아하는 21살 군인입니다. (6월에 일병이 됬습니다) 최근 공황장애 같은 증상때문에 많은 고민이 있어서 시작했습니다. 시작은 이렇습니다. 중학생때 혼자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느라 쪼그린 자세로 꽤 많은 모르는 사람들에게 둘러쌓이는 상황이 있었는데 그때,어지럼증, 헛구역질, 몸에 힘이 풀리고, 사지에 저림현상, 목쪽이 꽉 조이고 저리는 증상이 있었는데. 좀 쉬고 나니 없어져서 그러려니 했었는데 그 이후로 놀이공원같이 모르는 사람이 많은곳이나 눈치를 볼 사람이 많은 곳이나, 처음가는곳, 처음보는 사람이 있는 자리, 차멀미하거나 할때 가끔씩 발생하는데.. 진료결과가 기록되고 남는게 찝찝해서 정신과는 한번도 안가봤습니다. 한숨도 자주 쉬는편입니다..자주 어지럽고.. 뭐 아무튼...이게 공황장애인지도 모르겠고 진단 받지 않아서 말도 할 수 없어서, 군입대를 하고도 쉬쉬하며 지내다가 첫 외출을 나가고 한번 발생했었는데 아무도 제 상태를 몰라서 조치가 늦었었습니다. (집은 인천이고 부대는 김해입니다.) 그래서 아무도 몰랐는데 군대 팀장님께서 저에게 무슨 문제가 있냐고 여쭤보고 팀원들이 알고 하니 혼자서 많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우울해지고..신병이라 팀원들과 친해져야하는데 혼자 겉돌게 됩니다...저를 나쁘게 볼까봐...너무 힘듭니다... 최근 그랬는데 또 팀장님이나 팀원들이 저를 보고 많이 힘들어보인다고 해서 좀 심각하게 고민하게됬습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신과스트레스받아속상해진단답답해심리공황장애외로워무기력해심리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hoa
· 4년 전
안뇽하세요ㅎㅎ저도 공황장애를 겪고있어서 저 기분이 어떤지 너무 잘 알고있어요ㅠㅠ진료결과는 남지만 경찰에서 수사나 이런특수한경우일 때만 병원에서 공개하기로 법이 정해져있습니당!그러니 면접이라던가 일상생활에서 걸림돌이 되지않으니 걱정마시고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받아보시는걸 정말 추천 드려용ㅎㅎ처음에가는게 좀 힘들겠지만 조금만 용기를 내셔서 가보시면 한결 편하게 생활하실거에요!!잘 견뎌내실거같아요ㅎㅎ힘냅시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kpuniv (글쓴이)
· 4년 전
@yohoa 고마워요 많이 꼭 잘 지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