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감정을 무시하는게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감정을 무시하는게 좋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직장에 다니고 있는 20대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워낙 우울함이 컸어요. 집도 가난했고 자존감, 자신감 모든게 바닥이었죠. 그렇게 학창시절을 지내고 지금은 사회에 나와 직장을 다니고 있는데 첫 직장이라 힘든게 더 큰걸까요? 많이 힘들어요. 처음에는 혼자 울기도 많이 울었는데 이제는 혼자 속상해서 우는게 도움이 안되고 내가 나를 더 우울하게 만든다고 생각해서 그냥 생각을 안하고 제 감정을 무시해요. 지금 제가 어떤 감정인지 조차 모르겠어요. 그냥 무기력하고 쳇바퀴같은 삶을 평생 살아야한다는게 너무 비참하게 느껴질정도에요. 힘들어요. 살고 싶은데 포기하고 싶어요..
의욕없음힘들다어지러움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khdudhjeh28
· 4년 전
음 나도 무시한다고 해야 하나? 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이야 '이런데도 이유가 있겠지. ., 이런 힘듦을 경험해보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더 공감해주고 위로해주라고 겪어보는 거겠지 ' 하면서. 왜냐하면 너무 그 우울이라는 감정을 생각하면 너무 빠져버려서 더 힘들어져서 난 오히려 웃는 편 인 것같아! 그대신 그때는 감당하기 어려웠던 힘듦을 내가 조금더 큰 사람이 되어서 큰 그릇이 되었을때 그 힘듦을 살짝씩 가져와서 돌봐주고, 위로해주고 있어. 그리고 글쓴이가 기댈 수 있는 존재가 있었으면 좋겠다. 설명하긴 어려운데 이게 최고야. 많이 힘들었겠다ㅜ 글쓴이ㅜ 무기력하다니ㅜ 오늘하루도 수고했어!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swl2018
· 4년 전
오늘도 수고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