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인데 대학을 가고싶지않고 다른것을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감이 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3인데 대학을 가고싶지않고 다른것을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감이 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arkdog
·4년 전
중2때부터 4년동안 웹툰작가를 꿈으로 그림을 그려왔지만 되려 그림이 싫어지고 의욕도 사라져 포기했습니다. 고3이 된 지금 무기력해 아무것도 하기싫고 애매한 성적으로 아무대학을 목표없이 가기가 싫습니다. 힘들때 결국 다시 돌아온건 웹툰으로 위로를 받은거였고 다시 시작하려지만 예전처럼 감도 안잡히고 절대 다시 학원을 가고싶지 않습니다. 학원 강사가 잡아주면 편하기야 하지만 더이상 미술에 돈이 들어가는거 자체가 트라우마가 되어버렸고 아무리 돈걱정하지말고 해도 제가 미칠꺼같아서 절대로 학원은 못가겠어요. 그래서 혼자서라도 그림을 그려보려하지만 앞이 보이지않고 잘 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는 수업은 커녕 도서관에서 빌린책을 읽거나 잠만 자고 가끔 그림만 그려요. 그림 실력도4년다닌 사람치곤 1년다닌사람처럼 보입니다. 4년동안 억지로 하기싫었을때 거기서 시킨걸 했으니깐.. 전 이제 뭘 어떻게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두통우울불안해불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32
· 4년 전
절대 늦은 거 아니에요! 대학들어가서 졸업했는데 다시 새로운 시도하는 사람 많아요. 이것 저것 알바라도 해보면서 재밌다고 느끼거나 적성에 맞는 걸 찾아보세요. 알바하면서 있었던 소소한 이야기를 웹툰으로 그려서 sns올려보는 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