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폭력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yedam
·4년 전
요즘 가정폭력이란 것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저는 아직 학생입니다. 저의 엄마는 성적에 유독 예민하세요. 그래서인지 학교 시험에서 한 문제나 두 문제를 틀려도 같은 반 아이와 비교를 합니다. 또 어떨때는 철사로 이루어진 옷걸이로 저를 때리시거나 저의 문제집들을 제게 던지시고는 밖으로 내보내고 2시간정도 들여보내주시지 않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1학년때, 받아쓰기 시험에서 실수로 한 문제를 틀렸을때부터 엄마에게 맞았던것 같습니다. 그랬기에 저는 공부나 성적,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모두 완벽해야 했던것 같습니다. 또, 이러한게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제 친구가 그러더군요. 왜 그렇게 사냐고요. 동생과도 차별되는게 눈에 보여도 왜 반발을 하지 않으냐고. 심지어는 그 친구가 제게 가정폭력에 대해서 찾아보라고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제가 아는 내용만 나오더라고요. 물론, 제가 예민한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더더욱 힘이 들더라고요. 두 살차이 나는 남동생이 하나 있는데 차별같지 않은 차별아닌 차별인 것 같습니다. 이 점도 제가 굉장히 생각에 많이 잠겼는데요. 잠시 쉬면서 책을 본지 5분도 되지 않아 제게 공부하라며 문제집을 던지시는 엄마를 보면 이젠 지치더라고요. 제가 너무 감성이 깊은 것일 수 있지만 저 너무 힘든것 같아요. 어딘가 아프다고하면 알아서 하라고, 네 잘못이라고 하더라고요. 저희 엄마 아빠는 주말부부셔서 아빠는 제게 신경을 거의 쓰시지 않아요. 항상 제가 혼자 알아서 했기에 그냥 두시는 것 같아요...제가 이제 개학을 하면 시험기간이 길어질텐데 그때 성적이 잘 안나오면 저 진짜 맞아죽을까봐 걱정이 되요. 솔직히 한 번씩 죽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렇게 사소한 것도 가정폭력인지 지식in에 물어보는 것도 조금 그래서 여기에 올립니다...저 좀 도와주세요. 이런 것도 가정폭력인지 분간이 되지 않아요... 온갖 욕을 먹고 자랐는데도 멘탈이 강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요즘도 엄마한테 심한 말을 듣거나 맞아서 피멍이 들면 눈물부터 나오더라고요. 저 이렇게 사는게 맞는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 4년 전
눈감고 대응해 보세요 폭력은 저도 당했던 입장으로서 제재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dam (글쓴이)
· 4년 전
@wannakillme 조언 감사해요. 그렇지만 저도 몇 번은 그러지 말라고 너무 싫다고 반응을 했었어요. 근데 저희 엄마가 현재 몸이 안좋으신 상태여서 아빠도 저한테 엄마는 몸이 안좋으니 네가 이해해라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그래서 그 뒤로는 그냥 가만히있었던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34
· 4년 전
신체 폭력, 언어 폭력 등등이 가정폭력에 해당되는데. 마카님이 이때까지 아무렇지 않게 삼고 버텨주셔서 무덤덤하신 거 아닌가싶네요.. 원래 심한 말 들으면 당연히 눈물이 나오는거고 맞으면 당연히 아프고 힘든거예요. 어머니가 마카님 좋은 곳 가라고 성적에 연연하시는 거 같으신데 좀 잘못 된 방법같아요~ 마카님이랑 어머님이 시간이 좀 나실 때 어머니께 속사정을 터놓아 보는 것 어떨까싶어요. 물론 힘들 거 같지만 시도 해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자칫하면 오해 하실 수 있으니 최대한 풀고풀어 좋게 얘기 해드리세요. 아버지께도 마주칠 때 마다 인사하거나 식사하셨는 지 이런 거 부터 말을 부쳐보시는 것도 나쁘지않을 거 같아ㅛ요. 힘내요 마카님 감사합니다 살아주셔서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dam (글쓴이)
· 4년 전
@dms34 저...진짜 감사해요...눈물이 나오네요... 저 그런 말 처음 들었어요. 항상 더 노력해야한다고 그렇게 듣고 살았거든요...살아줘서 고맙다는 말도 감사드려요..저 계속 살아야하나 고민도 많이 했거든요...마카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