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가 너무 힘들어요ㅠ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가 너무 힘들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emerald4527
·4년 전
제 성격이 너무싫어요ㅠㅠ 저는 왜 그럴까요? 대인관계가 너무 어려워요..꽤 오래사귄 사람들하고도 말을 잘 못하겠어요ㅠ 다 좋고 친절한 사람들인데 저는 속으로 자꾸 쟤가나 싫어할까 불안하고 딴생각해요. 자연스럽게 웃고 떠드는게 안되고. 그게 딱히 절 싫어하는것같은 행동을 하는것도 아닌데. 괜히그래요. 친해지고싶은데 친해지는 방법을잘 모르겠어요. 내할일하다보면 사람하고 친해지기도 하지만 더 친해지고싶은 사람이 생기면 어떻게 행동해야되나 긴장부터되고 표정이 굳어요ㅠㅠ 너무 고민이에요 제가 성격자체도 좀 말수가 적은편이라 그런지 제가 말을 더듬거리고 질질끌고 그러는게 너무 싫어요 언제부턴가 말을거의 안해요 친한사람들한테도. 가족들한테만 좀 하는거같애요.. 가족들도 제가 자신없게 다니는거때문에 많이 신경쓰고 계세요.. 엄마도 속상한거같아요 제가그래서..ㅜㅜ 생각해보면 제가사회성이 없다고 선생님이 얘기한적은있는데 솔직히속상해요 근데 어느정도 맞는말이긴 한것같아요. 사람들한테 너무 의존적이고, 고여있는 물처럼 새로운 사람들하곤 못친해지겠고. 너무 답답해요. 제 감정하나 표현도못하고. 사람들한테 제가 어떻게보일지에 대해서만 엄청 신경쓰고. 나한테 소중한사람들한테 다정하게 못대하고. 쟤보단 내가낫지 이러고나있고 진짜 끔찍해요. 더 나아지고싶은데 너무 제가 싫어요ㅠㅠ 꼭 망가진 로보트같이느껴져요.. 매사 가식덩어리고 넘 음침하고 싫어요ㅠㅠ..
불만이야콤플렉스혼란스러워화나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망상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gum
· 4년 전
지금 학생이신가요? 저는 학생때는 안그랬지만 대학교때 제 성격을 자각하면서 사람들이 급 불편해지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이 점을 굉장히 많이 고민을 해서 상담을 여러번 받았습니다. 지금은 겉으로는 사람들과 친해지고 말하는게 크게 불편한거는 없지만 제 스스로도 가식이라고 생각하는 면들이 있어요. 온고잉이라서 제가 올린 사연도 이와 관련이 있는거구요.. 일단 그런 스킬적인 면에서는.. 하고싶은 말을 조금씩 늘리는 연습을 하시는게 좋아요. 가족한테는 좀 하신다고 하셨는데 제일 편한 가족이나 친한 친구들한테 그 표현을 좀 더 늘려보세요. 장난도 쳐보고 민망한 얘기도 해보고 하시면서 내가 어느포인트에서 유머감각과 센스가 있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사실 지금 오래가는 관계도 있으시고 친한사람들과 가족도 있으시니 이미 센스가 있으신거에요. :) 그러시면서 사람들을 아주 많이 만나보는게 중요해요. 학생때라면 새로운 취미학원을 등록할 수도 있고요..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좋아요. 그 관계에서 자기 의견을 조금이라도 말하는 연습을 하고, 친구 사귀는게 자연스러운 아이들의 말이나 행동을 유심히 봤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적용해보세요. 그러면서 사람들을 다루는 법을 더 익힐 수 있으실꺼에요. 솔직히 10명 만나면 최소 1명은 내 어색함도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학생이신데 이미 깨달으셨다면 좋아질 여지가 아주 많아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 저는 마음가짐이 굳이 친해지지 않아도 돼 이런 마음이면 더 편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냥 재미로 만난다는 가벼운 생각이요. 상담 진짜 추천해요. 그리고 팟방에 참나원이라는 팟케스트가 있는데 거기에 비슷한 사연 골라서 들으시면 도움이 아주 많이 됩니다. 응원할께요! 장담하건데 1년 안으로 더 편해질 수 있을꺼에요! 하지만 저도 인간관계에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완전히는 못떨쳤어요. 그래도 전보다는 훨씬 나아졌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merald4527 (글쓴이)
· 4년 전
@mintgum 헉 좋은말씀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근데 전 학생이아니구 이제 대학도졸업했어요ㅋㅋㅋㅠ 무튼 생각정리가 좀 되는것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