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있는데도 우울증에 걸리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있는데도 우울증에 걸리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전 외국와서 친구도 없이 외롭게 3년을 보냈거든요. 친구도 없고 가족들도 바쁘고 정말 주변에 같이 지낼 사람이라곤 1도 없었어요. 죽을 것 처럼 외로웠고, 소원이 친구랑 같이 밥먹는 거였어요. 밥이든 그냥 카페든 암튼 시간을 같이 보낼 친구요. 진짜 너무 외로워서 우울증에 걸렸는데... 친구들이랑 한창 재밌게 놀고 먹고 하는데도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들 보면 뭐지 싶더라고요. 그러다가 덜컥 겁도 나고요. 이런 삶이 끝나서 친구를 만약 사귀게 되도 우울증이 안없어지면 어쩌지, 다시 또 생길 수도 있구나 하고 말이에요.
외로워걱정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우울증에 이유가 없을 수도 있어요 그냥 어느순간 우울에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하는거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zi
· 4년 전
아이고 ㅠㅠ 힘드시겠어요.. 저도 처음에 외국왔을때 가뜩이나 수업따라가는것도 힘든데 학년에 저 혼자 한국인 여자애여서 친구가 한명밖에 없었고든요... 저도 그때 힘들어서 혼자 많이 울고 그랬는데 결국 한 학년올라가서 다른애들이랑 친해져서 잘 지내고있어요 :) 마카님 조금 힘들겠지만 한번 반 친구들한테 먼저 말을 걸어보는건 어떤가요? 제 경험상 보통 먼저 말 걸어서 싫어하는애들은 없었거든요.. 점심때 먼저 같이 밥 먹자고 말을 거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혹시나 그 친구들이 거절해도 마카님 절대절대 낮아지시면안돼요!!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다른친구들한테 찾아가보는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카님 파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4년 전
저는 친구가 있지만, 예전에 하늘 나라로 간 동생의 충격으로 우울증을 심하게 앓았었어요. 겉으로는 친구들이랑 재밌게 놀고 먹고 애써 밝게 살아보려 했지만 마음 한켠에는 씻을 수 없는 상처가 자리잡고 있었어요. 하지만 분명, 우울이 멈추는 시기가 와요. 정확히는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 뭐라도 해야겠어' 라는 에너지가 조금이라도 생기는 때가 와요. 그 때가 되면 그 기회를 붙잡아야해요. 그렇게 해서 한번 두번 늪에서 빠져나오다보면, 나중에는 다시 우울이 와도 감기처럼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요. 현재 불만족적인 상황을 어떻게든 타개하든 그냥 지금 상황에 만족하든 어느 쪽이든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