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의 트러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별거|트러블|가부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과의 트러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아버지께서 가부장적이신면도 있고 좋을 땐 좋지만 성격이 유하시지는 않으셔서 마음에 안든다 불만이다 화가 난다 싶으시면 막 내뱉으시는 분이셔서 그거 때문에 상처를 많이 받고, 어머니와는 제가 원칙적이고 스스로 정한 틀 외의 부분에 대해 거부반응 보이는 성격인지라 어머니께서 생각하시기에 별거 아니거나 이 정도까지? 라는 부분이 생기면 부딫히게 되는데 대화 자체를 거부하실때가 있어서 속으로 쌓아두고 삭히게 됩니다. 문제는 가족 문제이다보니 어디다 얘기하면 제 얼굴 침 뱉기 같아서 털어놓을 곳도 없고, 내가 이상한건가 내 성격이 이상해서 이 상황을 곱씹고 쓸데없이 부정적으로 반응을 하는건가 하는 생각을 하다보니 어떨때는 아 그냥 죽고 싶다 정리하고 편해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도달합니다. 머리속에 구체적으로 어디에 뭘 매달아서 어떻게하면되는지까지 생각하게 되요. 예능프로를 보거나 드라마, 유튜브를 보면서 상황을 잊는걸로 해소를 해왔는데, 오늘은 볼 마음도 들지 않아서 가만히 그냥 있었습니다. 제 성격이 문제인걸까요? 아버지는 아버지 성격문제가 있어서 어머니께 말씀드리거나 에이하고 웃긴거 보고 넘어가는데 어머니와의 트러블이 생기면 스스로가 이상한지 자꾸 생각하게되네요.. 내가 부담스럽고 불편한 걸 표출하면 안되는걸까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우울슬퍼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won
· 4년 전
언젠가는 독립할 날이 올거에요. 마냥 피하려고 하지말고 대화도 해보세요 그게 안되면 일기를 쓰세요. 그냥 나만의 생각을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 마음이 답답할때는 누가 들어주는것보다 글로 쓰는게 안정이 될 때도 있어요. 여건이 된다면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워보세요. 물론 책임을 진다는 전제하에.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는 존재가 있다는 건 행복한 거에요.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