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힘든 분들인데..힘들어서 어플을 찾다가 들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다들 힘든 분들인데..힘들어서 어플을 찾다가 들어오신 분들인데..다들 힘든데 내가 힘들다고 말해서 달라지는게 있을까..위로해달라고 도와달라고 하고 싶어도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을까봐,상처받을까봐,다들 힘들어서 더 힘들어 할까봐 선뜻 위로해달라는 말을 못하겠어.. 도와달라고 하고싶고 의지하고 싶다고,손을 뻗어서 내 손을 잡아달라고 하고싶은데 너무 두려워.. 상처 받을까봐,상처 줄까봐..무서워.. 성격도 나도 힘들면서 힘든 사람,나랑 비슷하다고 느껴지는 글만 보이면 위로해주고싶고 내가 듣고 싶은 말,나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을 남에게 해주고 싶고,상대방을 위해 위로하는 말을 쓰는 중에도 혹여나 그 사람이 나로 인해 더 상처받을까봐 조마조마하며 조심스럽게 쓰고,한 글자씩 정성을 드려서 진심으로 조심스럽게 쓴 말을 고민 해서 올리는 그런 사람이고 이런 성격이라서 나도 두렵고 무서워서 먼저 손을 못 내밀겠고 내가 진짜로 하고 싶은 말을 쓰고싶은데 아직은 두려운 마음에 꼭꼭 숨기고 글을 쓰질 못하고 있어.이 글도 정말 고민 끝에 조심스럽게 쓰고 있는거라 조금은 두렵고 무서워..그냥 누군가가 내 옆에 조용히 있어주기만 해줘도 너무 고맙고 힘이 될 것 같아..날 믿어주고 옆에서 묵묵히 토닥여주고 내 말을 들어두고 그냥 곁에 있어주는 그런 존재가 나에게도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그럼 정말 행복할텐데..하..죽고싶다..
불안콤플렉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트라우마어지러움우울두통우울해공허해괴로워자고싶다외로워무기력해죽고싶다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조울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llingManeuver
· 4년 전
무슨 일이 글쓴님을 힘들게 만들고 있나요..ㅜ 말씀해주세요. 여기는 힘들다고 말하는 걸 들어드리려고 있는 사람들도 있답니다(전문 상담사님들을 당연히 포함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lee98
· 4년 전
편히 얘기하셔도돼요 자신이 힘들어도 남의 고민에 공감하고 위로하면서 자연스레 스스로 위로되는 분들도 있어요^^ 예를들면 저 같은 사람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eonggyun 일단은 제 글을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무서웠는데 그런 말 들으니까 조금은 안심이 되는 것 같아요.눈으로 보이니까 이제 안심이 되긴 해요ㅎ그래도 아직은 좀 두려워서 바로 말을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나중에는 차근 차근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다가와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용기내 볼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alee98 네ㅎ조금은 안심이 되네요.감사합니다:)사실은 저도 남을 위로하면서 자신도 위로가 되었던 사람이였는데 저도 그런 상황이였을 때 전 오히려 조금 지치고 힘들더라고요. 왜 자신은 힘낼 수 있게 격려같은 거 안하면서 나도 힘들면서 다른 분들만 신경쓰고 위로를 할려고 노력하고 있는지..그런 상황에서 오히려 내가 지쳐가서 많이 힘들었거든요. 외롭고 나만 혼자인 것 같아서.사실은 제가 듣고싶었던 말을 난 들어보지 못한 따뜻한 말을 남에게는 해주고 싶어서 그렇게 위로를 했는데 정작 나에게는 아무도 없다는 사실이 괴롭고 외로웠어요. 그래서 제가 위 사연에서 두려웠던 이유는 저도 비슷한 사람이었으니까 다른 사람들도 그런 걸 까봐 더 두려웠던 것 같아요. (아,근데 요즘에도 제 성격 때문에 남에게 따뜻한 말을 하고있어요.그래도 이제는 위로하는게 그렇게 괴롭지는 않아서요. 괴롭지는 않고 이제는 그냥 두려운 이유에요.) 근데 분명 이유를 쓸려고 했는데 제 하소연이 된 것 같네요..ㅎ글이 길어져버렸네요ㅎ 아무튼 덕분에 조금은 용기가 생겼어요! 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1c1b51052a8e6f1974 네..ㅎ감사합니다:) 근데 비웃거나 조롱할 거라고 무서운 건 아니고 제가 용기내서 글을 써도 아무도 봐주지 않으면 더 외로워지고 우울해질 것 같고 그런게 전 두려워서 제 얘기를 말하지 못했던거에요..ㅎ아무튼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