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 정신병을 앓고 있다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조울증|스트레스|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인이 정신병을 앓고 있다면
커피콩_레벨_아이콘slie
·4년 전
연인이 심리적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조울증을 앓고 있어요. 본인이 그런 것 같다고 스스로 진단을 내려 치료받으러 병원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고요. 옆에 있는 사람이 힘들어요. 그냥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우울하다고 하거나 화난 사람처럼 변하거나 해요. 병을 떠나 저를 배려하는 성격도 아니에요. 제가 마치 감정쓰레기통이 된 것 같고 그래요. 최근엔 코로나 때문에 장거리 연애가 됐어요. 그 친구가 오래 된 격리생활에 스트레스를 받아 왔었는지 술을 먹고 취하니 집에 들어갈 때 문을 부시려 하고 같이 살던 친구들을 밖으로 던져버리려 해서 집에서 쫓겨났다고 해요. 문자로만 상황을 읽는데도 너무 무섭고 황당했어요. 본인도 그런 자신과 상황에 괴로워하고 있어요. 부모가 비슷한 질병을 앓고 있고 어렸을때 사랑을 못받고 자라고 따돌림도 많이 당했다고 해요. 이 사람에게서 벗어나고 싶지만 가엾어서 그러지도 못하고 있네요. 저한테 본인 상황을 그대로 전하는 중인데 가끔 숨 쉬기가 힘들다고도 해요. 다른 건 몰라도 폭력성 이거 고쳐질 가능성이 있나요? 그리고 다른 정신병 이거 이미 완치하기엔 너무 늦은 건가요? 연인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 관계는 회생가능성이 없는 건가요?
속상해두통분노조절우울걱정돼무서워충동_폭력호흡곤란스트레스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1234
· 4년 전
전 이별을 준비할 건지 연인을 도와줄 건지 부터 마음을 정하는 게 글쓴이 분에게 편하실 것 같아요. 옆에 있는 것 만으로도 힘들고 ptsd를 겪는 사람에게도 기질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려야 회복될까 말까한 일이니까, 회생보단 정말 연인을 위한다면 감정을 치료할 전문가를 찾아주세요. 연인의 마음도 쓰레기가 아니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e (글쓴이)
· 4년 전
@!9e008cb8a2e063e85d9 그럴 권리는 당연히 없죠 제 생각에도 정신병은 핑계고 그냥 성격이 안 좋은 것 같아요. 근데 병의 심각성이 좀 큰 것 같아서 얼른 치료 받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네요. 본인도 너무 괴로워 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e (글쓴이)
· 4년 전
@poiuytr1234 다른 건 몰라도 이번에 알게 된 폭력성이 저에게 너무 위협이 돼서요. 저는 이별 쪽으로 기우는 중이에요. 외국인이라 제가 의사를 알아봐주는 등의 실질적인 도움은 주지 못하고 있고 그냥 옆에서 계속 대화하고 다독여주는 정도에요. 친누나가 현재 전문가을 알아봐주고 있는 상황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1234
· 4년 전
이별에 착해지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e (글쓴이)
· 4년 전
@!1ca8e2704d220f0b1a3 말씀해주신 질환이 맞는 것 같아요. 네 이별이 맞아요. 사실 이미 헤어진 사인데 이 친구의 노력으로 다시 가까워지고 있었던 중이라, 저는 이번 일로 마음 정리는 된것 같고 일단 친구로서 곁에서 힘이 돼주는게 나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MyMilkyWay
· 4년 전
내가 상대방을 책임질 의무는 없어요.. 연애는 행복하자고 하는거잖아요 너무 버거우실것같아요ㅠㅠ 토닥토닥 물론 사랑하니까 도와주고 이해해주고 받아주는것도 어느 정도껏이죠..내가 너무 지치면 그건 사랑을 가장한 정신적 폭력이라고 생각해요. 이기적이여도 괜찮아요 내가 행복해야 내 곁에 있는 사람도 행복할 수 있는데 지금 혼자만 모든 무게를 감당하고있는 것 같아요. 남자분은 ..그건 본인 문제인데 왜 연애에서까지 여자친구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려고 하시는지...좀 답답하네요 물론 그쪽도 힘들어서 그러는거지만 중요한건 마카님의 행복. 내가 행복한가? 라는 질문에 자신있게 네! 라고 대답하지 못한다면 이미 그걸로 답이 충분해요 그 사람에게 남아서 평생 그사람 마음 보듬으며 내 마음 다 망가질것인지.. 아니면 내 행복 찾아서 건강한 사람과 연애하며 행복한 미래 만들것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