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와 일반고중 어디를 가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예고와 일반고중 어디를 가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1i1i1
·4년 전
저는 올해 중학교 3학년이고 아직 고등학교를 정하지 못 했습니다! 일단 배경설명을 하자면 저희 지역에는 일반고가 있고 예고는 타지역이라서 차로 30분 거리입니다. 어렸을때부터 그림을 잘 그린다는 소리를 들으며 자랐고 실제로 상도 많이 탔었지만 진로까지는 생각을 안 해봤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입시미술은 전혀 해본적이 없습니다. 뒤늦게야 예고에 가고싶다고 말하니 원한다면 미술학원을 끊어주신다고 부모님이 말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작하면 너무 늦은건 아닐지 만약 떨어지면 괜한 돈낭비를 한건 아닐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일반고에 가면 교통문제나 친구는 큰 문제가 되지 않고 공부도 나름 할 수 있습니다. 예고에 가면 매일 일찍 일어나 새벽버스를 타거나 기숙사에서 생활을 해야하고 친구도 전부 새로 사겨야 합니다. 이렇게만 말하면 왜 예고에 가고싶어 하나? 라고 하겠지만 제대로 미술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계속 생기니 예고가 눈에 밟힙니다... (새출발 하고싶다는 마음도 큼!) 제가 지금부터 입시미술을 배워도 늦은건 아닐까요? 예고에 간다고 해서 후회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만약 일반고를 갔을땐 후회 안 할 자신이 없습니다. 한번 부딪혀 보는게 맞는걸까요?
답답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soblue
· 4년 전
고등학교 고민은 입시관련 문제이고 미래를 좌지우지 할 하나의 기점이 될 수 있는 문제이죠 ㅠㅠ 주위에 미술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주워들은 얘기들을 좀 해드릴게요ㅎㅎ 조금이라도 고민이 풀렸으면 좋겠네요 ㅠ 우선 예고는 좀 더 전문적으로, 시간을 좀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환경이 마련되어있어서 정말 확고한 꿈이 있거나 평생 이 미술만 한다고 했을 때에도 관심이 있다면 추천 드려요. 현재 예고 다니는 친구가 있는데 그림만 하루종일 그리니깐 지쳐서 힘들어하기도 하더라구요. 진로를 바꾸고 싶기도 하다는데 이미 예고를 와버려서 직업 선택의 폭이 적어서 고민이라고도 하더라구요. 게다가 수학을 미술분야에선 잘 보진 않아서 평소에 손을 놔버리면 나중에 딴거 하고싶어도 따라잡기 힘들까봐 엄두도 못내는 경우가 많아요.. 예고도 좋지만 일반고 가서도 디자인쪽이 관심분야인 친구들은 따로 학원 다니면서도 잘 준비 하더라고요! 꼭 예고를 가야한다고 미술을 할 수 있는건 아니랍니당! 이번 기회에 진지하게 한번 천천히 따져가며 내가 뭘 하고싶고 했을 때 열심히 할 자신이 있는지 좀 더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판단해보세요~ 아 그리구 학원은 예고를 가던 일반고를 가던 일단 다녀보세요. 입시미술 정말 만만하지 않아요.. 중간에 포기하는 친구들도 많이 봤어요ㅜㅜ 그래서 학원을 다니고 예고를 간다면 예고입시 준비가 될것이고 일반고를 간다면 대입을 위한 기본틀 잡기가 될거에요! 아 그리고 학원 고를 때 학교 보낸 실적이나 마카님이 원하는 대학 과의 그림 스타일을 잘 파악하시고 고르시길 바랄게요. 학원마다 그림 스타일이 조금씩 다르다네요..! 그리고 친구관련 문제는 정말 고민하지 마세요. 어떻게든 가면 거기서도 좋은 친구를 사귀게 되어있답니당~ 평생 한 친구만 알고 지낼건 아니잖아요?ㅎㅎ핳 고민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아직 시간 충분히 남았으니 하고싶은 걸 하세요. 화이팅!!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i1i1i1 (글쓴이)
· 4년 전
@Imsoblue 긴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많이 고민했었는데 어느정도 편하게 맘가지고 천천히 진지하게 생각해봐야겠어요! 경험에서 우러나온 얘기들이랑 의견 정말 잘 읽어봤고 도움이 됐습니다! 고마워요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