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사람들을 만나는거에 대한 피로감을 느껴서 피하게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갈수록 사람들을 만나는거에 대한 피로감을 느껴서 피하게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ana17
·4년 전
안녕하세요 23세 대학생입니다 20-21살까지는 새로운 사람만나고 싶다는 욕구가 엄청 컸는데 이 기간 동안 이상한 사람들(친했던 친구가 사이비집단이었는데 그걸 속이고 저를 포섭하려했던 것, 해코지 당한건 없지만 스토킹 당한 경험 등등)을 너무 많이 만나서 더이상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22살에 교환학생을 가게 됐고 사람을 만나고 어울려 놀아야 언어가 느는데 사람을 만나야겠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들더라고요. 제거 비용을 다 마련할만큼 의지가 강했는데도요. 이때 확실하게 제가 사람을 만나고 싶지않다는걸 알았어요. 그래서 결국 얻은것 없이 교환학생이 끝났고 한국으로 돌아온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중 입니다. 밖에서 노는 것 보다 집에서 제 할 일 하고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하고만 이야기하면서 시간보내는게 더 행복해요. 근데 엄마가 제 나이에는 밖에 나가서 놀아야한다고 제가 이상하다고 그래요. 제가 이상한 걸까요? 아니면 성향의 차이인 걸까요?
불안해트라우마답답해걱정돼혼자있는것대인관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no10
· 4년 전
저도 갈수록 대인관계가 어려워 걱정이에요ㅠㅠ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게 부담스럽고 오히려 처음 만난 사람과 얘기하는게 더 편해요 어차피 내일이면 안 볼 사람이라고 생각하거든요 ㅠㅠㅠㅠㅠ 그래도 전 뭐든 과하게 문제이지 혼자 있는걸 더 좋아한다는건 문제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성향인거 같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