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자친구와 현 남자친구 비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 남자친구와 현 남자친구 비교
커피콩_레벨_아이콘MUYE03
·4년 전
전 남자친구와는 300일 조금 못 되게 사귀다가 헤어졌고, 현 남자친구랑은 250일 조금 넘게 사귀고 있습니다. 평상시엔 아무 생각 안 드는데 현 남자친구와 마찰이 생기거나 조금 서운한 것이 생기면 종종 전 남자친구가 생각나곤 합니다. 그리고 이 둘을 비교하게 됩니다. 전 남자친구와 헤어질 때 제가 욱해서 헤어지게 되었는데 가끔은 그게 후회되기도 합니다.. 저는 현 남자친구를 정말 좋아하고 전 남자친구를 좋아하는 것 같진 않습니다. 그런데 자꾸 비교하게 되고, 생각나는 거면 미련이 남은 걸까요? 아니면 너무 예쁘게 걱정 없이 사귀었던 과거가 그리운 걸까요?
연애혼란스러워비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4년 전
모든 사람에게는 장단점이 있고, 그 장단점이 같을 리 없지요. 그렇기에 누군가의 단점이 보이면 다른 사람의 장점이 보이곤 해요. 이건 자연스러운 감정이예요. 그러나 연애에서 언제나 문제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에 의미부여를 하는 것이랍니다. 현재 남친을 전남친과 비교된다는 이유로 헤어지게되면, 다음 연애도 똑같을거예요. 사람은 장단점이 다 다를테니까요. 현재 헤어지실 생각이 없다면 본인의 선택에 확신을 가지고, 구지 감정에 의미부여하면서 흔들리려고 하지 말아요. 원래 연애는 사귀기까지는 마음이 끌리는대로 하지만,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믿음과 노력으로 하는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