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가 싫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enny1004
·4년 전
저는 올해 중3되는 여학생인데요.....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온라인 개학을 하게 되었는데 온라인 개학을 한 이후로 숙제도 하기 싫어지고 공부도 하기 싫어졌어요....!이제 곧 있으면 개학도 하는데 개학 하면 여태까지 했던 숙제 검사도 하고 시험도 볼텐데 너무 하기 싫어요...저는 공부 하는 것 보단 빵을 만들거나 디저트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항상 마음다짐은 꼭 장할꺼라고 하지만 현실은 그러지가 않아서......너무 고민이에요!! 진짜로 요즘 들어 공부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싫어요
답답해혼란스러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nuu
· 4년 전
안녕하세요 :) 그러게요.. 코로나 때문에 이게 무슨 일인지 학교도 못가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루종일 있는걸 생각하면 너무 답답하죠. 올해 중 3이 된다고 해서, 제 동생이 생각났어요. 제 동생도 올해 중3이 되었거든요.. 그런데 님이랑 똑같이 공부 하기가 너무 싫다고, 특히 요즘 들어 인터넷으로 이러고 있으니 더 힘들다고 그러네요... 그쵸 얼마나 지겹고 힘들어요.. 그냥 공부해도 힘든데, 모른다고 바로바로 물어보기도 힘들고 어렵잖아요. 그래서 더 공부가 힘들것 같아요. 그리고 맞아요, 항상 이제 공부 해야지 생각해도 또 뭐하다보면 시작도 못했는데 하루 지나고 그게 반복되면 아예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저는 작성자님이 마음다짐을 한다는게 정말 좋은일인것 같아요! 지금 이 상황에서도 똑같이 공부하기 싫어하지만, 그냥 그래도 싫다고 불평만 하는 사람도 많은데 그런데도 작성자님은 공부를 해야한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있잖아요. 그게 제일 중요한거죠! 그치만 마음만 가지고 있다고 달라지는게 아니니까.. 다시 공부를 하면 그때부터는 가끔씩은 지쳐도 공부 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될거예요 :) 그러면 오프라인 개학을 해서도 이전처럼 금방 적응하고 마음 편해질 수 있을거고요! 그치만 사실 시작이 제일 힘들죠.. ㅠㅠ 그래도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기 보단, 그날 강의 듣고 배운거 한번씩만 읽어봐도 나중에 시험공부 시작할때 배운 내용들이 낯설지는 않을거예요😂 디저트, 빵 만드는 취미를 가졌다니 정말 멋져요. 저는 좋아하긴 하지만 만들면 항상 실패해서... 못하거든요..ㅎㅎ 그리고 공부하는것을 꾸준히 유지하면 그때부터는 그날 아님 그 주에 자신이 스스로 주는 선물 처럼 하고 싶은거, 빵 디저트 만들기 하루 이런식으로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서 즐기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글이 길고 사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저는 다른 사람이 제 이야기 들어주기만 해도 그걸로 마음이 조금은 좋아지더라고요 :) 힘들지만 우리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 즐겁게 학교 생활도 할 수 있을거예요. 항상 건강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nny1004 (글쓴이)
· 4년 전
@banuu 진짜 진짜 큰 도움이 되었어요ㅜㅜㅜㅜ 진짜 진짜 감사해요ㅜㅜ 어쩔줄 모르고 방황하는 제 마음을 다시 잡아주셔서 감사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