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친구 사귀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왕따|따돌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좋은 친구 사귀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중1 여자인데요. 초등학교때부터 은근한 따돌림 같은게 유행해서 같은반 여자애들은 다 한번씩 당해봤고 6년 동안 한 반이었어요. 그래서 저도 많이 당해봤는데 그동안 너무 힘들어서 이제는 좋은, 인터넷에서 말하는 진정한 친구 이런거 말고 그냥 좋은 친구를 사귀고 싶어요. 근데 제가 너무 많이 데인건지 아니면 원래 성격이 이런건지 모를 정도로 친구가 떠날거라는 불안함이나 걱정이 되게 많고 눈치도 많이 봐요. 어느정도 냐면 친구들이 좋아하는 아이돌그룹을 좋아하지도 않는데 좋아한다고 말해서 결국에는 조금 좋아하게 됐다가 탈덕하고는 싶은데 주변 친구중에서 탈덕했다고 무리에서 떨궈지다시피 나간애가 있어서 탈덕도 못했어요. 또 무조건 그 친구들 생각대로 했고 최대한 말도 조심스럽게 했어요. 뒷담화 같은 것들도 안된다는건 알지만 친구들이 할때 같이 안하면 왕따가 될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학교에서 신학기가 시작되잖아요. 그 친구들하고도 반이 갈렸구요. 그래서 다른 좋은 친구들을 사귀고 싶은데, 좋은 친구 사귀는 방법이나 여기저기서 험담하고 사람 까내리는 친구들 거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외로워힘들다불안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iuyxz
·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초등학교 5,6학년때 같이 다니는 무리에서 떨궈지고 힘들었던 적이 있는데 저도 님처럼 그 이후로 친구들 눈치도 많이 보고 평소 관심없던 연예인도 좋아해 보고 내 친구가 다른 친구랑 놀려고 하면 불안하고 이랬었어요. 저도 그래서 중1때 친구를 어떻게 사귀어야 될 지 고민이었는데 중학교 1학년이면 이제 다른학교에서 오는 친구들도 많잖아요 그래서 다양한 친구들 중에서 마음에 맞는 친구를 찾아나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전 중 1때 여러 처음보는 친구들이랑 친하게 지내다가 어느새 같이 노는 무리가 됬는데 그 무리 친구들이 갑자기 절 배척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뒷담도 잘 안하고 마음 맞는 다른 친구들 찾아서 학기 끝까지 잘 지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험담하는 친구들 말씀하셨는데 그런 친구는 곁에 두면 가장 친구사이 깨지기 좋습니다 그런 친구들은 자연히 멀어지는게 답이에요 그리고 친구 뒷담하면서 무리애들 하나씩 떨구는 애들은 결국 나중에 자기가 다 돌려받게 되있습니다 ㅎㅎ 실제 경험담이에요 말이 좀 길어지고 했는데 결론은 중학교 올라가면 여러 학교에서 많은 친구들이 올 테니까 여러 친구를 사귀어 보면서 마음에 맞는 친구를 찾아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oiuyxz 감사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