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영어학원, 수학학원 이 두 곳만 다니는 한 중학생입니다. 저는 학원을 많이 다니지도 않지만 학원이 가기 싫고, 가서 사소한 일이라도 있으면 학원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가 쌓이고, 제가 생각한 것 보다 많이 틀리면 너무 슬프고 힘듭니다. 어쩌다 보니 두 학원 다 제 레벨보다 높은 레벨의 반에 들어가게 되었구요. 그래서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그렇다보니 사소한 부분에서 모르는 것도 많아 질문을 해야합니다. 그렇지만 전 질문하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수학같은 경우 혼자서 오랫동안 생각하고 푸는 것을 좋아하죠. 그렇지만 학원에서 그러기엔 시간이 너무 빠듯합니다. 그러면 제가 한 단원을 어느정도 습득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지만..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전 특히 수학에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그냥 학원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일까요.. 그래서 그냥 핑계를 대는 걸까요? 영어학원은 더 먼저 다녔습니다. 초반에 다닐 때에는 힘들어서 많이 울고 학원을 옮기는 것도 생각해보았는데요, 지금은 꽤 무뎌졌습니다.. 그래서 걍 수학도 참고 하면 괜찮겠지? 라는 생각도 들지만 또 생각해보면 그냥 자기주도학습할까..싶기도 하구요. 근데 제가 통제력이나 그런게 좀 약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일단 더 다녀봐야겠죠?..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soblue
· 4년 전
걍 한번 끊어보세요. 대신 끊었을 때 혼자 할 수 있도록 계획같은걸 먼저 짜고 지키려고 노력해보세요. 아직 중학생이니깐 너무 부담가지지는 않아도 돼요..ㅠㅠ 그치만 결국 나중에 고등학생이되고 어른이 되어서도 자기 통제력은 정말 중요해요.. 아직 잘 와닿진 않겠지만 중학교땐 거의 모든 애들이 자기 통제가 어려워요. 그러니깐 지금부터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고 혼자 하는 힘부터 키워보세요! 공부도 주체적으로 해야 나중에 정말 지쳤을때 포기하지 않게되는것 같아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