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약하고 여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약하고 여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ritch
·4년 전
강해지고싶은데.. 강한 사람이 되고싶은데 나는 너무 나약한 존재에요 무너지고 일어나도 또 무너지고.. 무너져도 계속 다시 일어나려고 노력하고있는데 너무 힘들어요..이렇게 약한 내가 이 세상 속에서 살아갈 수 있을까.. 두렵고 무서워요 나 혼자 이겨내고 일어서야한다고 생각하니..너무 약한 나인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LK
· 4년 전
나약하지 않아요 이런 생각을 하시고 강해지려고 노력하시는 것 자체가 강하시고 대단하신거예요 절대 나약하지 않으세요 무너지고 무너졌다는건 일어나셨다는거고 그러고도 또 무너지셨다는건 그럼에도 다시 일어나셨다는 거잖아요 대단한거예요 한번 무너지면 일어날 생각을 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이미 이런 부분에서 강하시고 대단하신거예요 혼자 이겨내고 일어서야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모든 책임과 부담을 혼자 짊어지려 하지 마세요 혼자하지 않으셔도 되요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아도 되요 굳이 혼자하실 필요 없어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약하고 나약하시지 않아요 절대 강하신 분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gd9
· 4년 전
흠..저는 꼭 강해져야 할까 싶어요 강해지는 것보다 내가 무녀졌을 때 계속 저를 달래야 한다고 생각해요ㅠ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그러다간 겉으로만 강해보일 수 있어도 속으로는 너무 괴로워질수도 있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ELLK 저도 도움받고싶고 의지하고싶은데.. 힘들때마다 연락처를 보면 몇십개의 전화번호중에 전화할 사람은 없더라고요.. 깊은관계도 아닌데 뜬금없이 힘들다고 할 수도 없고.. 아는 사람들중에 누구한테라도 말하고 위로받고싶은데 그런 깊은 관계가 아니에요.. 넷상에서 모르는사람한테 제 사정 길게 얘기하고 위로받는것도 이제 지쳤고.. 어떻게해야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LK
· 4년 전
@tritch 사실 저도 그렇기는 해요 톡하고 그러는 사람은 많은데 정작 내 진심을 말할 사람은 없는거... 그래도 그중 가장 친한 분이나 전에 친하셨던 분들 위주로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안부 묻거나 그런 평범한 대화로 시작해서 조금씩 관계를 좁힌 다음에 이러이러해서 조금 지치고 힘든데 어떻게 해야할까 하고 조언을 구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ELLK 네 그렇게 해볼게요. 그리고 저 나약하지 않다고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는 내내 울었어요.. 더 강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bgd9 지금은 겉으로만 강한 척 하고있지만 진짜 강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게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c7bf9fa6c88357bfd6d 격한 운동 하고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운동할때는 강한사람이 되는 기분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