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치료 완료이후에도 삶이 예전과 같지 않아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치료 완료이후에도 삶이 예전과 같지 않아 고민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우울증 치료 후 삶이 예전처럼 돌아오지 않아 고민입니다. 몇년전 우울증 치료를 받고 지금은 병원에 다니지 않고 일상생활을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 후 에 일을 대하는 태도가 우울증 이전의 것과 같지 않아 고민입니다. 지금은일을 할때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일을 멈추고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것들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의 스위치가 바로 꺼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이 줄어든 것 같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두려운 것 같습니다. 저의 우울증의 원인은 노력을 쏟아부었던 것의 결과가 좋지 않아 낙담과 좌절이 컸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일을 할때 노력을 쏟아부었는데도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며 항상 적당히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열정적이고 모든 노력을 쏟아부었던 삶으로 돌아가고 싶고,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는 뇌와 실패를 두려워하며 적당히 하려는 태도를 고치고 싶습니다. 다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가요? 우울증에 한번 걸리면 예전과 같은 삶을 살기 어려운건가요? 어떻게 하면 이 트라우마를 고칠 수 있을까요? 우울증 치료이후의 삶에 대한 조언과 팁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finethankyou
· 4년 전
우울증을 겪고 나서 가장 힘들었던 일은 우울하던 시기의 내 기억들을 지울수가 없다는거였어요. 나는 짜잔 새로운 사람이 되었어 내 인생은 이제 달라질꺼야 하는데 문득 캄캄하던 시절의 내가 한 일들이 발목을 잡을때가 있어요. 그것때문에 다시 우울해지기도 하고 그런데, 요즘은 그런 생각이 밀려들때 내가 왜 그랬지 하면서 파고들지 않고 그땐 힘들었으니까 하고 두루뭉술하게 포장해서 열어보지 않고 그대로 생각을 버리려고 노력해요. 나를 제일 상처받게 하는건 결국 나 자신이잖아요. 난 이제는 우울하지 않고 발목 잡히지 않기로 결심했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