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친구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친구가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hoaming
·4년 전
저는 약간 친구랑 깊이 파고 들면서 나중에 인친까지..?? 그런 친구를 만들고 싶은데요 저는 다 조금조금씩 친해요 그냥 인사하고 가끔 놀고 가끔 연락하는 친구만 많아요.. 제가 그래서 생각을 해봤는데요 인친이라고 생각되는 친구가 2명 있더라구요.. 근데 둘다 연락도 잘 안보고.. 제가 한번 친구가 아프다길래 연락을 했는데요 괜찮냐고 하니까 어 괜찮아. 이게 끝이구 제가 아프지 말라고 더 보냈는데 읽씹... 그리구 한 친구는 1달째 연락은 안보고 카톡 프사는 바뀌고... 제가 약간 사소한거에 상처를 받는 성격이라 뭔가 저를 싫어 하나 생각을 했거든요.. 딱봐도 제 주변에는 인친 될만한 친구는 없겠죠..? 제가 너무 집착하는것 처럼 보이나요..ㅠㅠ
속상해답답해우울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0502
· 4년 전
집착이 아니라 그냥 인간관계에 신경을 너무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님이 잘못된 사람이라는게 아니예요.님은 마음이 참 곱고 착하신 분인데 그저 님과 맞지 않은 사람을 만난 것 뿐이예요. 한 사람과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는 거..쉽진 않죠..성격이나 취향이 비슷해야 대화도 하고 하니까요.. 너무 신경 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더 좋은 사람 만나면 그만이잖아요? 힘들어 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인간관계에 스트레스 받지도 마요. 다 지나가니까요 그리고 나와 친해지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님도 너무 매달리진 마세요.그 사람은 이미 다른 쪽을 바라보고 있잖아요. 제 경험상 정말로 저랑 친해지고 싶어하는 사람은 제가 관심 없는 척해도 다가오는 사람이예요. 그러니까 얼른 잊고 훨씬 더 좋고 님과 맞는 착하신 분 찾길 바랄께요. 화이팅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tkiwi
· 4년 전
집착처럼 보이지 않아요 저도 그래요 친구들이랑 연락 안되면 불안하고 뭐 잘못했나 뭐 잘못말했나 고민하고 신경쓰는데 별거 아니라 하면 괜히 더 불안해지고 그러더라고요.. 저도 소수로 깊게 파는 편이라 한 번 깨지면 혼자 남게 되버려요 분명 올 사람은 올거에요. 갈 사람은 갈거고요. 되게 흔하고 잘 알고 계실수도 있는 말이지만 그래도 해드리고 싶어요. 언젠가 잘 맞는 사람을 만나시게 될 거에요. 음...위로라기보단 제 푸념이 되 버렸네요. 미안해요. 괜찮으면 친하게 지내고 싶은데 어떨련지 모르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oaming (글쓴이)
· 4년 전
@witkiwi 친하게 지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