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두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s0812
·4년 전
저는 14살 여학생입니다 좀 많이 긴 이야기지만 털어나봐요.. 새로운환경에 적응하기 힘들다는것은바로 학원 학교 적응은 잘하면서 학원은 정말 적응하기힘들어요... 남들은 의야하게 생각하실수도있지만...저에게는 트라우마입니다.. 조금더 자세히 예기하자면 저는 자존감이 정말 낮아요... 툭하면 상처받고 툭하면 울고... 하지만 학교에서는 참아요..... 저도 왜그런지는 모르겠어요.... 이번에 새로운 학원에 들어갔는데 적응은 아직 잘못하지만 수학선생님께서 잘챙겨주세요... 근데 문제는 영어 라는거죠..... 저는 영어에 공포를 조금 느껴요.... 무서워한다고할까요..... 그래서 남들앞에서 발표,시험,리딩,해석 전혀 못합니다..... 저는 영어를 조금은 하는편입니다 그런데 영어선생님께서 어느날 영어숙제 폭탄을 내주시는겁니다... 저는 숙제를 좋아하는편인데도 너무 버거운양이였죠... 특히 저는 틀리면 정말 죽고싶을정도로 속상하고 힘들어 하는성격이라서 더더욱 적응하기 힘드네요... 직독직해,토이스토리,리딩,영단어,문장시험,단어시험 저는 학원 적응이 힘들어서 전에 다니던 학원을 끊고 2달은 넘게 쉬었는데 정말 적응하기힘들고 학원 가기가 점점...싫어지고 눈물만 나오네요.. 집에서 온라인수업형태로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즐겁게 공부해도 되는걸까요? 이걸 부모님께말씀드려서 제사원하는 방식으로 공부해도되는걸까요...?
속상해불안해우울걱정돼우울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korea
· 4년 전
숙제가 부담이되시면 중요하다고 생각되시는 것을 우선 선택해서 해보세요.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만 다 한다면 누가 아무리 뭐라고 해도 창피하지 않아요. 그리고 자신을 드러내시는게 두렵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필연적으로 헤쳐나가야 할 관문이라고생각이되네요. 싫든 좋든 자신을 숨기면서 살기는 힘듭니다. 이점은 딱 한발자국씩만 용기를 내서 천천히 자신감을 찾아가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