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원래 이런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한국 원래 이런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한국을 욕하려는건 아니고요 저는 5살때 외국갔다가 작년에 학업 문재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온 여학생입니다 한국인들에 대한 이상한일을 격어서 제가 이상한건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제가 한국인들과 친해지려고 실시간 채팅 소통방에 들어갔는데 거기서 사람들이 욕하고 성에대한 말을 하더라거요 거기 초등학생들 밖에 없던데 막 심한말을 하고 제가 외국인이라하자 한국말로 패드립? 그걸하고 제가 한국말이 조금 서툴러서 조금틀리니까 한국말좀 똑바로 배우고 오라하고 시비걸고 성에대해 자꾸 얘기 하더라고 다 초등학생 중학생 되는 애들인데 이러니까 사이버상이랑 현실성격이 다르다고 하지만 사이버상에서 더 예의를 갖춰야하는건데... 문화차인가요?
스트레스받아실망이야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la21
· 4년 전
걔네들이 이상한 거예요. 물론 점점 나쁜 애들의 연령대가 낮아지는 것 같지만.. 그래도 좋은 애들이 훨씬 많으니까.. 되도록이면 오픈채팅이나 실시간채팅은 주의하는 게 좋아요. 아무나 들어갈 수 있는 곳일수록 나쁜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져요. 한국생활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ust1
· 4년 전
한국 사람이 전부 그런 것은 아닙니다.라는 뻔한 소리는 하지 않겠습니다. 현 10~20대의 선대인 30~nn대 분들의 일부 실패한 교육 및 무책임한 태도로 인해 실제 예의범절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대다수 존재할겁니다... 범죄만 봐도 피해자와 가해자 중 오히려 가해자의 입장을 옹호해주고 쉴드쳐주는 경우도 적진 않고요. 백날 법 고쳐라 고쳐라 해도 달라지는건 별로 없고 감형 해주는 이유가 뭘까요? 공감 및 윤리 의식이 현저히...적어진 것이겠지요(예전이 당연히 더 심했겠지만 지금이라고 심하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문화차이가 아닙니다. 저것은 문화가 아닌 폭력이니 글쓴이님은 마땅한 피해자이신겁니다. 갖은 욕설과 패드립, 그리고 성희롱 때문에 힘드셨겠습니다. 최대한 사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공감의식이 없는 사람들은 가해자의 잘못에 주목하기보다도 피해자에게 조심하라고 하니까요. 뭐..그만큼 법이 솜방망이라는 뜻도 되죠. 형벌이 약해요. 한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온라인에서는 절대 개인정보를 함부로 주셔선 안 됩니다. 절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