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 말때문에 참 힘드네요. 안녕하세요. 너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가족들 말때문에 참 힘드네요. 안녕하세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올려요. 오늘만해도 생리했냐 왜 이리 예민하냐, 몸무게가 몇 이냐, (머리 숏컷해서) 남자같다, 싱그러운 맛이 없다 하나하나 반박하니까 저한테 왜 이렇게 변했냐고 제 속에 화가 있는 거 같다고 하네요... 제가 잘못한 걸까요 ?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뭐가 올바른 대처 방법일까요? 무시하기에는 너무 화가나고 하나하나 반박하면 제가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요.
짜증나힘들다혼란스러워화나답답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rotlover
· 4년 전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 저도 가족들에게 스트레스 받는 말 들을때 마다 화가나기도하고 나중엔 너무 비참해 지더라고요. 그게 설령 나를 위한 말이라고해도 저한텐 독이 되고 스트레스가 됐어요. 일단 가족들한테 직접 자신의 심정을 말해보는걸 어떨까요. 그런식으로 말할때마다 정말 힘들다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arrotlover 네 말해봤죠. 너무 무례하고 기분나쁘고 화도 난다고.. 근데 별걸 아닌거로 뭐라 그러냐 뭐라 하네요. 정말 힘드네요... 정말 이게 나를 위한 말인가? 잘 모르겠어요. 울면서 소리없이 울어야 되서 힘들 때 입을 막으면서 울고 정말 힘들다는 말 밖에 안나와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rotlover
· 4년 전
말해도 그러는거면 정말 너무하네요. 사실 별거 아닌게 아닌데. 세상이 무너져도 내 편이 되어줘야하는게 가족인데 그러면 안되는 거잖아요. 화나는게 당연하고 힘든게 당연해요. 왜 가족들은 모르는 걸까요? 가족들도 똑같이 자기가 듣기 싫은말 스트레스 받는 말 적어도 한 번은 들어봤을텐데. 사실 저도 지금 많이 슬프고 고민을 해결해드리기엔 경험도 별로 없어서 제가 힘이 되어드릴수는 없겠지만, 글쓴이 잘못이 아니라는걸 알아뒀으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arrotlover 사실은 이런 말을 할 때마다 가족들 욕을 하는 거 같아서 제가 싫어질때가 많고 제가 잘못한건가? 싶기도 하고 조금 혼란스러워요. 화나는 게 당연한걸까요 ? 아직 잘 모르겠어요. 고민을 해결하지 않아도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사실 힘들지만 한명이라도 글을 남겨주셨으면 좋겠다 라는 심정으로 울면서 글을 올렸어요. 충분히 힘이 되었어요. 위로해주셔서 감사해요. 제 잘못이 아니고 모든 사람이 이런 편견이 있는건 아니지만 이런 편견이 있는 사람의 편견을 깨부수고 싶어요. 그래서 머리카락을 잘랐어요. 아무리 뭐라 해도 지치지 않고 이게 맞는거다 제 의견을 말할거에요. 물론 지치는 날도 많고 힘든 싸움이 될 수 있지만 회피하는 것보다는 지금으로써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