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다른 사람 말을 믿는게 어렵다. 남한테 도움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e8534
·4년 전
난 다른 사람 말을 믿는게 어렵다. 남한테 도움도 안받고 의지도 안하는 성격이다. 뭐든 혼자 해결하려고 하는 성격. 우울할땐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된다는데, 내가 안 우울한지가 오래돼서 괜찮을 때 어떤지에 관한 데이터가 없다. 그러니 지금 내가 우울해서 이런건지..원래 인생자체가 이런건지.. 모르겠다. 남들은 인생이 어떻게 느껴지는걸까. 아 머리아파 난 지금 인생이 당췌 좋을 것 같지가 않다. 내가 행복해질 리도 없을 것 같고 그냥 애초에 잘못된 건 아닌가 싶다 왜 오빠는 나랑 비슷한 상황에서도 저렇게 괜찮아하는걸까? 내가 이상한걸까? 진짜 부럽다 저런거 난 도대체 내가 나아질 것 같지가 않다. 그렇다고 내가 우울증이라 그런거라고 내자신에게 말해봤자, 별로 믿기지 않는다. 그래서 데이터를 남겨놓으려 한다. 만약 좀 나아져서 내가 희망적이어진다면, 또 내가 우울했을때를 쉽게 상상하지 못할테니까. 그럼 나중에 또 우울해지면, 지금 잠깐 기분이 그런거라고 세상이 그런게 아니라 잠시 그런거라고 스스로에게 말해줄 수 있겠지. 지금은 내가 인생이 희망적으로 느껴진때가 너무 오래전이라 잘 모르겠다.
무기력해신체증상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jjvj2025
· 4년 전
오빠는 오빠고 당신은 당신이잖아요. 오빠는 오빠 인생사는거고 당신은 당신인생 사는건데 굳이 비교하지마요. 나도 내 동생이 나보다 공부잘해서 맨날 비교했었는데 그렇게 비교하면 당신만 너무 힘들어져요. 우리 짧은 인생 사는데 힘들게 살다가 죽으면 그건 너무 억울하잖아요. 저는 억울한걸 진짜 싫어하거든요. 당신은 이기적인것도, 우울증에 걸린것도 아니예요. 다들 다 그런거예요. 다 그렇게 살아요. 그러니까 너무 혼자 우울해 하지 마요. 우울할땐 혼자있는건 진짜 안좋으니까 사람들 많은곳에 가거나 잠깐 현재의 상황을 잊을정도로 정신없이 뭔가를 할 수 있는걸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대신 코로나 다 끝나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8534 (글쓴이)
· 4년 전
@rjsjjvj2025 네 따듯한 댓글 고마워요:) 자꾸 비교가 되네요. 전 우울한데, 오빠는 옆방에서 웃고 있으니까 그 갭차이가 너무 크게 느껴져요. 상황이 안좋네요.. 우울할때 밖에서 운동하고 놀면 좋을텐데, 비도 오고 코로나 상황도 너무 안좋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jjvj2025
· 4년 전
그러게요... 안좋은건 항상 한꺼번에 오죠... 조금만 더 참다가 이젠 안되겠다 싶으면 들고 일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