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아이돌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이 아이돌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hsush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거주하는 한 고 1 여학생입니다 사실 꿈이 아이돌이에요 ,, 아이돌이 되고 싶은 이유는 무대에 섰을때 사람들의 환호와 재능을 발휘하는것이 매우 좋기 때문이에요 사실 무대라고 해봐도 저는 장기자랑 같은거 밖에 나가보지 못했지만 친구들이 환호해주고 제 이름을 불러줄 때 긴장이 확 풀리면서 무대를 더 즐기게 되더라구요 꿈을 이루기 위해 오디션도 막 보러다니고 그랬었어요 근데 제 성격이 걱정을 많이 하는 성격이에요 제가 중학생때 댄스학원 다니구 , 개인레슨도 받을만큼 춤에 열정이 있었고 , 칭찬도 많이 듣고 다녔는데 너무 공부에 대한 걱정이 큰 나머지 춤을 포기하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근데 자꾸 제가 공부를 택한게 후회가 돼요 물론 공부를 못하는 편은 아니에요 공부를 더 열심히 한다면 더 성적을 올릴수는 있겠지만 사실 저는 더 춤을 추고 싶어요 그래서 부모님께 작년에 아이돌을 전문으로 키우는 학원 같은 곳에 가고 싶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렸었는데 부모님이 보셨을때 너는 다른애들보다 더 뛰어난게 없다고 다 중간이다 , 공부를 더 해라 라는 말을 듣고 댄스학원를 또 포기했어요 . 정말 바보같죠 그런 말에 휘둘리고 그렇구나 하는게 ,, 근데 저는 정말 제가 조금만 더 하면 진짜 뭐라도 될 수 있을거 같은데 항상 그 벽에 막혀요 사실 부모님께서 아이돌이라는 직업에 대해 좋은 시선은 아니세요 예전에는 허락을 해주셨었는데 지금 나이에는 제가 연습생으로 들어가기엔 좀 나이가 많다고 지금 데뷔한 애들은 초등학생,중학생때부터 연습생 한 애들이라고 ,, 넌 지금하면 너무 늦었다고 하시더라고요 ,, 듣고 조금 놀랬어요 내가 벌써 늦은건가 ? 내 나이가 ? 라고 저에게 질문해보았는데 생각을 해보니 늦었다기 보다는 아슬아슬 하다고 생각해요 지금이라도 다시 마지막 희망을 잡아보면 늦었을까요 ..?
직업불안해답답해아이돌걱정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 4년 전
저도 중2때 아이돌을 꿈꿨었어요! 저도 걱정, 고민이 많고 항상 불안해하는 성격이어서 스트레스 많이 받았었어요. 저는 객관적으로 봤을때 춤은 잘추지만 노래는 딱히 잘부르는건 아니었고, 공부에 재능이 있어서 결국 공부쪽으로 왔어요! 제가 말씀드리고싶은건: 첫번째, 17살은 절대 늦지 않았고 고등학교때부터 연습생 한 아이돌 많아요! 두번째, 무대와 관객 없이 혼자 노래하고 춤춰도 행복한지 생각해보세요. 성공하면 다행이지만, 유명한 아이돌이 안 될 경우에는 다른 음악관련 일을 해야하는데, 무대에 서지 않는 직업을 하게되어 행복하지 않으면 힘들어지잖아요ㅠㅠ 잘 고민해보세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sush (글쓴이)
· 4년 전
@tritch 지금은 댄스학원을 안다녀서 집 구석에서 연습하곤 하는데 너무 너무 재밌어요 언젠가 저를 알아봐줄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좋은 말씀 감사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nitoni711
· 4년 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만약 늦었다고 해도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꿈이고 포기하려고 해도 계속 생각난다면 포기하는것만이 방법은것은 아닐지도 몰라요. 주변에서 말리고 늦었다고 말해도 나중에 성공해서 다들 부러워할 아이돌이 될지 누가 알겠어요? 주변말들 신경 안쓰는건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일단 도전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아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iiiiiii8
· 4년 전
"무대에서 춤추는 것"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아이돌이 되고싶은 것이라면, 꼭 아이돌이 아니더라도 조금 더 직업군을 넓게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봐온 무대를 사랑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꼭 아이돌 춤 추는 사람만 있는 게 아니라, 전문적인 댄스팀, 무용수, 뮤지컬 배우 등등 다른 직업들도 있었어요! 부모님께서도 아이돌에 반대하는 건, 아이돌은 되기도 어려울 뿐더러 아이돌이 됐다고 해도 반드시 성공하는 게 아니니(운빨도 심하죠ㅜㅠ) 작성자님이 걱정스러우셔서 그럴거에요ㅜㅜ 다른 직업군은 나이제한같은 게 아이돌만큼 빡세지 않을 수 있어요. 일단 아이돌을 우선으로 생각하되, 현실적으로 나머지 가능성도 열어두고 다양한 공연관련 직업을 탐색해보는 것이 작성자님의 꿈인 "무대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환호받는 것"에 다가갈 수 있는 확률을 좀 더 높이는 길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또 이렇게 여러 대안을 꼼꼼하게 분석하는 모습을 본다면 어른들도 "얘가 진짜 겉멋이 아니라 뜻이 있어서 그러는구나"하고 납득해주실 수도 있구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sush (글쓴이)
· 4년 전
@tonitoni711 감사합니다 ! 열심히 해볼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sush (글쓴이)
· 4년 전
@iiiiiiiii8 우와 멋진 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