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원에 가보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병원에 가보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NFJ
·4년 전
제목 그대로에요. 딱히 막 나의 정신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더 내 마음을 잘 알고 싶고 상담받고 싶어요. 가족들중에서는 마음을 터놓고 이런저런 고민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없고 그렇다고 부모님이 이혼하실거 같아서 불안하다는 이런 이야기까지 친구한테 하기도 그렇고.. 학업, 진로, 대인관계, 가족관계를 포함한 모든 문제들은 기본이고 나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해주는 사람이 필요한데 떠오르는게 정신병원 밖에 없어서요.. 상담실도 좋지만 좀 더 전문적으로 케어해줬으면 좋겠어요. 제가 너무 배부른 소리를 하는걸까요? 저랑 같은 생각 해보신 분 계신가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사실 병원가는 거 겁나서 못가는 사람들도 많은데(제가 그중하나죠..) 갈 용기가 있다는건 좋은거에요:) 그치만 병원중에는 약만 지어주는 데도 많다고 들어서 상담도 병행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아보고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아직 우리나라는 정신병원에대해 부정적인?시선을 갖고있지만 그런 인식이 조금이나마 바뀌어서 마음의 상처가 곪기전에 누구나 치료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FJ (글쓴이)
· 4년 전
@nemo123 헉 그렇군요.. 잘 알아봐야겠네요 아 그런데 제 생각일뿐이지만 저는 우울증이라거나 그런것도 없고 몇년전에 따돌림 당한거 말고는 뭐 트라우마랄것도 없고.. 강박도 없고 그래서 약물은 필요없을거 같은데.. 혹시 가봤다가 별 이상 없다고 오지 말라고 하진 않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저희 엄마도 예전에 우울증은 없는데 심리상태가 궁금해서 가본적이있었는데 그병원이 이상한건지는 모르겠는데 이상없으니까 아플때 오라고 하긴 했다네요.. 병원보다는 상담소?나 혹시 학생이시면 학교상담소 이용하시는것도 괜찮아요. 병원 찾기 힘드시면 그냥 마카에 털어놓는것도 방법인거같아요! 가끔씩 와서 들어드릴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아까 글에서 병원이 더 전문적이라고 하셨는데 사실 병원은 상담보다는 약물치료 위주인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FJ (글쓴이)
· 4년 전
@nemo123 감사합니다ㅠㅠ! 찾아보니 비용도 많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아직 중학생이고 생각해보니 부모님께는 뭐라 말씀드려야 할지도 모르겠고... 일단은 마카에 소소하게 털어놓는걸로 만족해야겠어요ㅎㅎ +아 그런가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erSpring20
· 4년 전
있었어요! 미치기 일보 직전의 순간들이 수년간 지속적으로 오래 갈때...직업상 기록이남으면 안좋아서....그냥 주치의한테 상담을 갈때마다 하고...정말 별 도움 안돼...조용히 혼자 극복! 끝없는 어두운 긴터널을 혼자 수년간 방황하다..혼자극복하는법을 배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