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시기심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대학원|사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타인의 시기심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서른살 직장인 입니다. 학창시절부터 타인의 시기심을 심하게 겪었습니다. 제가 뭔가 특출난것도 아니고 잘난사람이 참 많은 세상인데 이상하게도 공격적인 언행이나 폭력적 행동들을 많이 겪었어요. 부모님께는 장난치다가 다쳤다고 얼버무렸지만 저의 외모를 비하하고, 소유물을 뺏거나 망가뜨리고, 루머로 친구관계를 망치려 애쓰던 한 학생 때문에 유년기에 자해 경험도 있습니다. 다행히 가족관계나 친한 친구와는 관계가 나쁘지 않아 마음의 상처가 덧나진 않았나봐요. 나이가 먹고 다들 성숙해지면 괜찮아 지겠지 싶었는데 대학교, 대학원, 직장에서까지...오히려 더 유치하고 다양한 이유로 적개심을 표출하더라구요. ( 주거지나 외모에 대한 편견, 상사의 기대 등) 주변에 조언을 구하면 항상 그냥 무시하거나 피하라는 조언만 받았습니다. 갈등을 회피하려는 성향때문에도 저는 이런 상황들을 겪을때 아무런 대꾸도 하지못했어요. 시기심을 받을만한 물건이나 사생활을 감추고 일부러 저에 대해 속이며 지내니 답답하고 조언을 구하고싶어 검색해보거나 관련서적을 찾아봐도 정보가 많지 않더라구요. 점점 나이가 들수록, 특히 사회에서는 내 일이 아니면 절대 관여하지 않으려하니 시기심으로 부당한 불이익을 당해도 모른척하고, 회사에서나 지인들이나 이 문제는 저의 착각이거나, 대수롭지 않은일 취급하기 일수입니다. 삼십대가 되고 한번 마음먹고 대립해본적도 있었는데 상대방은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지 않을뿐더러 제 감정도 너무 힘들어지니 잘못한것도 없는데 억울하더라구요. 저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트라우마스트레스혼란스러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yyyyy
· 4년 전
가까운 곳에서 심리상담을 받으며 상담사를 통해 전문적인 해결책을 알아가시는 것이 어떨까요. 저도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으로 상담받는 중입니다. 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나를 위해 투자한다 생각하시면 편할 듯해요. 복합적인게 아니라 특정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치료기간도 짧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gular2020
· 3년 전
저랑 똑같은 고민을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