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이 연락을 늦게보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이 연락을 늦게보면 불안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평소 연락이 잘 되다가 갑자기 그 친구가 연락을 뜸하게 보거나 답장이 느려지면 불안해요.. 혹시 내가 뭘 잘못했나, 내가 잘못한게 있어서 내 연락을 뜸하게 보는건가 라고 생각하고 하루종일 불안하고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못해요.. 이 친구가 이러다가 날 버리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면 더 불안해지고요.. 너무너무 불안하고 무서운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la21
· 4년 전
저도 그래요..ㅎ 근데 계속 겪다 보니 알게된 건데 친구들이 연락을 늦게 보는 건 의외로 별다른 의미가 없어요. 진짜 말 그대로 늦게 본 거지, 마카님이 잘못해서라던가 싫어서 그러는 건 아닐 거예요. 속상하고 힘드시겠어요.. 괜찮을 거예요. 아무 잘못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moo00 (리스너)
· 4년 전
저는 그 반대인데..카톡이나 연락에 적당한 시간내에 너무 지체없이 답해야하는게 참 부담이됩니다. 사실은. ㅠㅠ 대화중에 끊긴게 아니라 단체로 오가는 대화나 갑자기 와있는 뭐해? 부재중 전화뒤에 바쁘니? 자니? 어떻게지내?같은 연락들 있잖아요..그냥 지인들 외에 친구들도요ㅠ 저는 어떤일에 몰두하면 정말 2,3일 핸드폰 연락들 안 보고도 살아서요...ㅠㅠ 대화중에 지체된거는 최대한 빨리 답장하려고 하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erSpring20
· 4년 전
그런친구들중에 자기가 필요하면 빨리빨리 문자하고 제가 좀 문자 늦게 보고 답하면 무슨일 있냐고 문자 늦게 읽는다고 닥달을....격국 그친구랑은 트러블이 많아 이제는 안보네요....그러니 맘도 편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stigr92
· 4년 전
저도 그런데요... 특히 가장 친하다고 생각하는 친구에게 더 그런 감정이 들지는 않나요? 이것 만으로 치료가 필요하다고 볼수는 없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친구의 연락이 오기 전까지 삶이 너무 불행하게 느껴지고 불안하고 암담하다가도 친구와 다시 연락이 닿으면 세상이 다시 달라보였어요. 현재 상담과 약물의 도움을 받는 경우에도 이럴때가 있는데요. 물론 저도 이 문제만으로 진단을 받거나 이 문제가 주가 되어서 병원을 간것이 아니예요. 하지만, 작성자 분에게 충분히 공감하고 너무 제 이야기 같아서, 혹시 삶에 다른 부분에도 결핍이 있지는 않을까 생각이 들어 병원에 가셔서 진단 받아보시길 꼭 권유드리고 싶네요... 도움을 받으시면 확실히 달라질 겁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ust1
· 4년 전
제 말이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아주 간단하게 생각해봅시다. 그 친구들도 할 일을 해야하고 가끔 코도 파고 용변도(친숙한 예시입니다.. 반드시 코를 판다는건 아닙니다) 봐야합니다. 글쓴이님이 잘못을 해서 안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친구들도 시간을 본인 생각대로 써야하고, 24시간 상담원이 아니기 때문에 피차 볼 수 없는 상황이 생기는 것이니 슬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은 그 친구들도 답장을 하기 힘들만큼 슬프거나 아니면 바쁘거나 등등 다양한 상황이 있으니 '아 지금 내 친구가 갑자기 코가 파고싶은가보다(예시입니다), 공부를 해야하나보다, 유튜브가 땡기나보다.' 하는 식으로 생각하시면 마음이 가뿐해질 수도 있을겁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친구들이 글쓴이님을 피하려고 하는게 아닐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