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같은 고민을 해요.(가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매일 같은 고민을 해요.(가족)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제목 그대로 매일 같은 고민을 해요. 아빠가 일을 안하시고 엄마만 투잡을 하시거든요. 풍족과는 거리가 멀고 엄마는 몸을 버리실 정도로 일하세요. 저는 제가 지금 뭘 해야하는지는 알겠는데 가족관계?를 제거 어떻게 대처할지 잘 모르겠어요. 아빠는 일을 안한지 11년?정도 되셨고 자신이 힘들다라는 감정을 느끼는게 우리 가족 생계에 이미 일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예를 들면 엄마가 언제까지 이럴거야라고 말하면 아빠는 내가 더 힘들다라고 하시거든요. 아빠가 미운데 또 가끔 연민같은 감정을 느껴요. 엄마를 보면 화가 나다가도 좀 다정하게 대해주고는 싶은데 그게 안되고 그래요. 말도 날카롭게 나가고 혼자 후회해요. 항상 이게 최선이였을까? 내가 어떤 태도를 보여야하지? 이런 생각을 하고 아빠를 미워하다가 자책하다가 엄마를 생각하면서 울고 그러다가 자고 일어나서는 무기력해요. 제가 할 수 있는게 뭘까요. 저는 어떻게 했어야 최선이였을까요..
답답해슬퍼스트레스받아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olhotsunny
· 4년 전
부모님은 당신이 행복해보이면 좋아하세요. 편지를 쓰거나 선물같은 걸 주면서 지금까지 미안했어..라고 하는건 어떨까요? 부모님은 생각보다 당신을 더 좋아하신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