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뭘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eautiful00
·4년 전
고2 이과 여학생인데 대체 뭘 공부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hellol
· 4년 전
그거 생각할때 손에 가까이 있는거 읽으세요. 저도 지금 그러고 있습니다. 뭘 할지 고민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yup
· 4년 전
진부하지만 국영수가 중요해요..고2이시고 이제 곧 3학년 되실텐데 수학이 엄청 시간 잡아먹거든요..국어, 영어가 어느정도 되신다 하면 수학에 열중하시고 국어, 영어가 안된다 하면 국어는 문학, 비문학, 문법중 가장안되는것부터 하루 분량 정해서 공부하시구 영어는 단어를 틈틈이 많이 외우시는거 추천드려요.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는데 반복이 정말 중요합니다..제가 반복이 부족해서 후회중이거든요..ㅎㅎ 열심히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utiful00 (글쓴이)
· 4년 전
@tayup 반복..! 제가 수학을 중3때부터 단지 하기 싫어서 안했는데 그 전에는 문제도 많이 풀고 해서 어느정도 성적이 나왔거든요... 지금은 하기 싫은데다가 자꾸 지금해봤자 늦었다고 생각하니까 더 하기싫어져서 안하고 있습니다.. 수학... 너무 싫어요.. 사실 가장 고민인 과목이 수학이었습니다.. 노력은 양도 질도 아닌 지속이라고 했는데 맞는 말인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yup
· 4년 전
수학 엄청 짜증나죠..ㅠㅜ 현직 고3으로서 학교도 안가고 하니까 좀 마음이 붕뜨긴 했지만 저도 고1때 까지 엄청 놀다가 고2때 마음잡고 성적 많이 올렸었어요..! 그 당시 수학 공부할땐 오답노트가 전 엄청 도움된거 깉아요. 작성자님도 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절대 늦지 않았어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utiful00 (글쓴이)
· 4년 전
@tayup 헉!! 고3이셨구나 ㅜ.ㅜ 개학도 또 미뤄지고 온라인으로 수업해서 저보다 더 힘드실 것 같아요ㅠ 조금만 더 힘내셔서 원하시는 대학 꼭 붙길 바래요 ! 조언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