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 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 / 잠
커피콩_레벨_아이콘renew12
·4년 전
평소에 내가 우울하구나 내 마음이 불안하고 공허하구나 하는 생각을 시도때도 없이 많이 합니다. 그래서 지금 내 마음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제가 고민하는 것은 아침이 너무 싫습니다. 잠을 자기 1시간 전에는 나름 행복합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면 너무 싫어 다시 강제로 잠을 계속해서 잡니다. 그러다 잠을 더 잘 수 없는 몸 상태가 되어야 어쩔 수 없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건 무슨 이유 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우울을 느끼는 이 기분이 너무나도 싫고 불안에서 정말 벗어나고 싶어 제 우울 고쳐나가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몰라서 도움 청합니다.
공허해불안해신뢰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llin
· 4년 전
잠에서 깨어 눈을 떴을 때, 오늘도 변함없이 재미없는 하루가 되겠지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저도 2년전까지는 매일이 무의미해서 눈뜨기가 싫었어요. 재미도 특별함도 없는 하루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저의 우울증은 인간관계 그리고 직업고민에서 왔었어요. 지금 하고있는 게 내가 정말 원하는 일이 맞는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왜 이리 힘든지.... 그래서 전 과감히 하고 있는 일을 멈추고, 한 번도 가보지 않았던 지역으로 혼자 여행을 다녔어요. 학생 신분이었던지라 평일에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어쩌다 한 번씩 떠난 여행과 새로운 경험이 저를 바꿔줬어요. 작성자님도 변화를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큰 변화가 아닌 사소한 변화도 좋아요. 집 근처 걸어보기, 하늘 바라보기, 좋아하는 활동하기 이외에도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일에 짧은 시간일지라도 시도해보세요. 이런 시간들이 작성자님의 기분을 조금 전환해줄 거예요. 작성자님의 성향과 상황이 저와 다를 수 있기에, 전문가가 아닌 그저 같은 경험을 한 사람일뿐이기에, 제가 극복했던 방법이 도움이 될 거란 확신은 드리지 못해요. 다만, 참고하실 수도 있으니 고민하다 댓글을 적어봤어요. 조금이라도 도움됐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new12 (글쓴이)
· 4년 전
@lillin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무슨 말이라도 듣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