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울증인가? 의욕도 없고, 인생이 재미도 없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ososo009
·4년 전
나는 우울증인가? 의욕도 없고, 인생이 재미도 없고 고통스럽지만 않다면 당장이라도 죽을 준비가 되어있는데 우울증이냐 묻는다면 잘 모르겠다. 친구들 만나서 술마시고 놀기도 하고 뭔가에 집중하기도 하고 먹는 게 즐겁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이랑 같은 일상을 보내는데 그냥 만사가 재미가 없다. 힘들지도, 지치지도 않다. 많지는 않지만 굶지는 않을 정도의 돈도 있다. 근데 그냥 왜 사는지 모르겠다. 분명 누군가를 만나 즐거운 술자리를 하고 돌아왔는데 돌아와서 씻고 침대에 눕자마자 사무치게 외롭다. 분명 즐거운 만화나 영화, 드라마 등을 재미있게 감상했는데 끄는 순간 찾아오는 침묵이 괴롭다. 분명 유튜브 웃긴 동영상을 보고있는데 왜 갑자기 슬퍼서 우는지 모르겠다. 남들이랑 똑같은 인생을 살고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나만 유난히 자살을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야경을 볼 때 뛰어내리면 아플까, 칼을 볼 때 실제로 그어지긴 하나? 수면유도제를 볼 때 이걸 얼마나 먹어야 죽을 수 있지? 그냥 무의식적으로 모든 물건이나 행동들이 자살 생각으로 이어지는게 너무 싫다. 아프지 않게 죽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dicius61
· 4년 전
너무 공감되서 눈물나요.. 특히 마지막문단요.. 빌딩에 올라가면 여기서 뛰어내리면 죽으려나, 찻길을 걸을때면 여기 뛰어들어 치이면 죽으려나. 이런 생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