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자기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밤에 자기싫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밤에 혼자 잘때면 한번씩 죽음에 대한 공포가 밀려와 잠을 잘 자지 못합니다. 그런생각 하기싫어서 유투브 보다가 새벽에 해가 뜨면 자기도하며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을 하다보니 몸이 안좋아지고 피로를 많이 느끼는것같아 꼭 고치고 싶습니다, 밤에 잘려고 누우면 정말 많은 생각이 드는데, 가장 힘든것은 죽음에 대한 생각입니다. 내가 사랑하는사람이 언젠가는 떠나겠구나 라는 생각과 언제 떠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항상 마음이 아프고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낮에는 활동을 하니 그런생각할 틈이 없는데 밤만되면 제가 침대에서 잠을 자려고 하든, 이동하면서 차에있든 밤만 되면 생각이 복잡해지고 우울해집니다. 어떻게 하면 고칠수있을까요. 저도 물론 세상에 영원한것은 없고 죽는건 부정할수없는 당연한 사실이지만 이런생각을 받아들이고 그냥 인정하고 웃으며 지내기가 쉽지않네요. 저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죽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aim
· 4년 전
죽음을 잘 인지하시고 계신 분인 것 같아요. 죽음은 두려운 것으로 인식되지만 한편으로 거대한 무언가가 느껴져요. 우리가 우주의 정말 작은 먼지처럼 느껴지듯이요. 밤하늘을 보면 광대하고 빨려들어갈 것 같은 기분에 넋을 놓고 보게 돼요. 우리의 인생에서 죽음 또한 마카님 것이에요. 살아있는 것, 삶만 내 것인게 아니라 죽음도 인생에 포함되어있는 한 부분이에요. 외면할 수 없어요. 사람은 죽어요. 100년 뒤면 절 포함해서 지금 세대사람들이 살고있지 않을거에요. 그리고 우리 세대가 죽어야 다음 세대 사람들이 이어서 살아가요. 그렇게 우리는 정말 지구에서 지나가는 존재인거에요. 내일 죽을지 모레에 죽을지 아무도 몰라요. 80년 후 일수도 있죠. 타인의 죽음 또한 모르고 그들도 삶의 유한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니 우리가 해야할 일은 눈 앞에 있는 일을 하는거에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행동을 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며 살아가봐요. 같이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참 짧잖아요. 인생은 짧고 시간이 갈수록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그 속에서 아껴주고 사랑하며 살아가요! 그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잖아요?ㅎㅎ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4coca
· 4년 전
저랑 같으시네요 저도 죽음을 두려워해서 그로인해 꽤 오랜시간 불면증등 여러가지를 겪고있는데요 저는 평일에 운동을 다닙니다. 공포가 줄어들지는 않지만 운동을 하니 그래도 수면패턴이 조금이라도 괜찮아 지더군요 하지만 운동을 안가는 주말에는 지금처럼 낮밤이 바뀌어있어요 ㅎㅎ 해결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운동한가지 하는것은 추천드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ddleaim 감사해요 읽으면서 아.. 정말 그렇구나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확 몰입되었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64coca 감사해요! 운동! 시도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km4
· 3년 전
안녕하세요? 머리로 알더라도 마음으로 받아들이는데 힘이 드는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 같아요. 그걸 인정하기 힘들어하는 자신의 모습도 받아들이는 건 어떨까요? 어차피 필연적으로 모두다 죽게 되어있으니, 오늘가든 내일가든 오늘 할 수 있는 가장 좋은것을 하는것이 그저 괴로워하고 떠는것보다 낫지 않을까요? 저는 이런것들을 추천해드립니다. 미리쓰는 유언장 -삶을 돌아보고 정리하고 죽음을 숙고하므로 오히려 현재를 잘 살 수 있는 차분한 마음을 갖게 함. 인터넷에 좋은 양식이 많으니 너무 고민말고 하나만 얼른 골라 써보세요. 유투브에 법륜스님의 명상이 있습니다. (pomnyun meditation 이렇게 영어로 쳤을때 나오는것들이 좋은것 같아요. 한국말로 설명하십니다.)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좋은 일들 같아요. 내일 지구가 멸망하더라도 사과나무를 심는다는 말처럼 죽음 앞에서도 나와 남의 마음속에 빛을 띄울 수 있는 그런 사람이 잠시만이라도 되어봅시다. ^^ 순간순간이 쌓여 우리네 삶이 되니까요. 힘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