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인간관계 너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냥 인간관계 너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인간관계 잘 못해서 너무 울적하고 눈물나네요.. 맨날 진짜 좋아했던 사람들하고 안좋게 끝나고.. 오랜만에 또 너무 좋은 분 만났는데 또 누군가한테 상처줄까 가까워지는 게 너무 무섭고 자꾸 집착하려는 제 자신이 너무 싫고 반응 하나하나에 신경쓰는 게 너무 힘들고 그냥 혼자 남는 편이 더 나은걸까 슬퍼요.. 사람이 너무 좋은데 전 사람들 부담스럽게만 하고 가까워지면 선도 잘 못지키는 것 같고.. 늘 의도치않게 상처주고.. 나이 20대후반인데도 아직도 사람관계를 이렇게 못하네요.. 그냥 오랜만에 좋은 친구 생겼는데 또 안좋게 헤어질까 그냥 멀리하는게 낫나 생각하게 되는 새벽이에요.. 누가 안아줬음 좋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almo
· 4년 전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이 느껴지나요? 어떤 선에서 타인이 부담을 느끼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eelem
· 4년 전
20대 후반이어도, 40대 후반이어도, 평생을 살아도 인간관계를 잘 하는 사람은 정말 보기 힘들더라고요. 오히려 당연한거에요. 나도 그렇고, 누구나 어려운 거니까. 그래도 이 글만 봐도 엄청 좋으신 분인 거 같은데. 그만큼 남을 배려하고 생각해주시잖아요... 내 주변에도 이런 분 있으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난. 이렇게밖에 말을 못 건네지만 이렇게라도 본인이 좋은 사람인 걸 꼭 알아줬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ixi13
· 4년 전
인간관계는 누구한테나 어려운 것 같아요 나이가 들어도 그 고민이 좀 덜해질 뿐 똑같죠 조금 내려놓으시는 게 어떨까요? 안 좋게 될 거 생각하지 마시고 한 번 먼저 손 내밀어보세요 안 좋게 끝날 인연이였다면 딱 그 정도 인연이였던 거예요 스스로 단정짓지 마시고 눈 한 번 딱 감고 새로운 인연을 위해 손 내밀어보세요 이겨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