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나에게 괜챦냐 물으면 웃을 것이고 누군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nlyy
·4년 전
누군가 나에게 괜챦냐 물으면 웃을 것이고 누군가 나에게 슬프냐 물으면 고개를 저을 것이고 누군가 나에게 얼마나 힘들었을까 물으면 눈물이 흐르겠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4년 전
와...감동받았어요..정말 공감해요. 실제로 진짜 그랬거든요.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저한테 이 말은 정말 따뜻하고 위로가 되는 말이거든요ㅎ 처음으로 얼마나 힘들었냐는 말을 듣고 정말 흐느끼며 울었어요.그리고 알게 됐죠. 사람들은 남의 슬픔에 신경을 전혀 쓰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힘들었을까라는 그 상대방의 슬픔이 궁금하다는 듯 알아줄려고 하는 느낌의 말을 안해준다는 것을요. 참 좋은 말이고 따뜻한 말인데 어느 누구도 저에게 이런 말을 해준 적이 없더라고요. 처음으로 이 말을 들었을 때 많이 좋았고 힘이 됐었지만 그만큼 괴롭고 힘들기도 했죠. 그 말을 들을 수 있었던 것도 유튜브 영상에서 였어요..ㅋ 그리고 한번도 타인에게 들어본적은 없었죠.현실은 마주할수록 참 힘드네요.마카님이 누군가에게 하고싶은 말이여서 쓴 말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전 오랜만에 이런 글 보니까 너무 슬프고(행복한 슬픔) 감동받았고 되게 좋았어요ㅎ감사해요:) 그래도 마카님 덕분에 감동받았고 조금이라도 힘이 났으니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었어요ㅎ감사합니다:) (우리는 얼마나 힘들었을까요..ㅎ그만큼 행복해졌으면 좋겠네요.상처받은 만큼 다시 돌아봐주었으면 좋겠어요.마카님도 저도 행복해서 맘껏 웃을 수 있는 날이 찾아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