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더 조금만 더, 즐겁게 살자. 오래살아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20b70d98f5aef4a52ac
·4년 전
조금만 더 조금만 더, 즐겁게 살자. 오래살아봤자 150년도 못사는 인생, 큰 역사적 관점에서 봤을때 역사의 한폭도 안되는 수명을 소중히 생각하며, 그래도 죽을때 즐겁게 산 날이 힘들게 산 날보다 하루라도 더 많게... 너무 부담갖지 말자, 편하게 생각하자. 열심히 사는것도 좋고, 내 능력을 지금 이순간 최대로 발휘해서 당장의 성공을 빠르게 거두는것도 좋아. 다만 아직 내 인생은 100년을 산다 했을때 반의 반도 안왔어. 아직 하루로 쳤을때 새벽 6시도 안됐다고. 너무 뒤쳐진다 생각하지 말자. 나도 나름대로 장점이 많고, 자신감 가져도 되는 사람이야. 나쁘게 말하면 다 고만고만한 능력을 갖고 있지만 좋게 말하면 다재다능한 사람이야.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마추어 수준으로 할 수 있는것들이 나는 남들보다 아주 많아 그리고 나는 충분히 열심히 살고있어. 항상 고민하고 고뇌하고, 무엇이 내게 이득일지 생각하고, 무엇을 내가 좋아하는지 생각하고, 끊임없이 고민하고 생각하고 시도하고 실패하고 그러지. 내가 실행력이 나쁘다는건 알고있지만, 실행력이 나쁜것 치고는 꽤 여러시도를 해봤어. 나쁜 상황에서 벗어나려 나는 최선을 다했어. 그 결과 여러번 실패하고 또 좌절하고 또 괴로워했지만, 그러한 실패등에서 정말 많은걸 얻었어. 정말 매일매일 가치관이 바뀌고 매일매일 신념이 바뀌는것 같아. 가슴 속 깊은곳의 가치관과 신념이 바뀌진 않더라도, 자잘한 생각들은 계속 변해가고 또 배워가 그렇다는것 자체가 내가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단 증거야. 부끄러워하지 말자, 창피해하지 말자. 두려워하지 말자, 너는 뭐든지 맘만 먹고 최선을 다하면 뭐든지 니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이야. 예전의 실패가 두려워? 실패를 통해 배운건 내가 결국 안되는 사람이구나가 아니라 어떻게 해야 내가 더 나은 방식으로 재도전을 할 수 있는가야. 그러니 자신감 가지고 어깨펴고 당당하게 뭐든지 도전하자. 주위에서 큰 기대를 안하고 있는것처럼 느껴져서, 내가 별로 이제 대단한 사람이라고, 뭔가 큰것을 이룰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주위사람들이 나를 무시하는것 같아? 그렇게 생각하도록 만들고 있는건 바로 나 자신이야. 내가 나를 믿지 않으면 누구도 나를 믿지 못해. 내 자신이 할 수 있는 사람이라 믿자. 조금 더 용기를 가지자. 드라마나 영화에만 나오는 주인공들만이 멋있는게 아니라, 나도 내 인생을 멋있게 만들 수 있어. 평범한것 같은 나도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설계자가 될 수 있다고. 걱정하지 말자, 자신감 가지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리스너)
· 4년 전
울림있는 글이네요ㅠㅠㅜ인생이 짧다는걸 요즘 느꼈어요. 언제 죽을지 내일 죽을지도 모르고 50대이신 부모님 생각하면 부모님과 함께 할 날이 부족하다고 느꼈어요. 인생은 유한하고 타인의 유한성까지 생각해보니 진짜 나를 발견하고 발휘하며 살아가는게 제가 해야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어요. 마카님은 멋지신 분이에요! 우리는 인생의 창조자이고 마카님이 하는대로 마카님의 인생을 살아가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실패한다고 뒤로가는 것도 아니고 계속 방향을 바꿔보면서 나아간다면 목표에 닿을 수 있겠죠?? 저도 그날이 오기를 바래요.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