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위치에 올라간 사람이 가질 거 다 가져봤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yyyyy
·4년 전
높은 위치에 올라간 사람이 가질 거 다 가져봤기 때문에 웬만한 걸로는 쾌감을 느끼지 못해서 더 큰 자극을 느끼기 위해 도박이나 마약에 중독되기 쉽다는 이야길 들었다. 아무것도 가진 게 없거나 모든 걸 가진 사람이 가장 불행하다는데. 난 전자의 경우인 것 같다. 모든 걸 잃어버린 사람 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저는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 불행하다는 것이 너무 바보같아요. 자기가 가진 것들을 놓지 못하고서, 위에서 위를 보려고 하니까 허우적대는 것 같네요. 무한한 엔딩 속에서 하나의 엔딩이 끝나간다고 게임을 삭제하려는 느낌이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 3년 전
@naphone 흐음...심오하네요. 맞아요 다른 측면에서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전 그 말에 공감했던게, 모든 것을 가진다면 그만큼 책임감과 무게감이 엄청나서 긴장의 연속인 삶을 살면서 불안에 시달릴 것 같다는 생각에서였어요. 잃을 것이 많기도 할 테고...또 저는 겪어본 적이 없지만 일이 너무 순조롭게 잘 풀리기만 할 때의 불안감도 있다는데, 그런 심리도 있을 듯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66Hope99 ㅋㅋ 이건 사실 BLUEming0님 보실줄 모르고 적었던 댓글이었는데 보셨당..! 전 이번엔 댓글들 안보실 것이라고 생각해서, 몇달 뒤에는 보실까?~ 하고 있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 3년 전
@naphone 오잉!ㅋㅋ그래도 궁금하니 가끔은 읽어왔지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