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먼저 사과해야하는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면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먼저 사과해야하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anadana
·4년 전
학교에서 다같이 술 먹는 자리가 종종 있었는데 저는 한번도 안갔어요. 남자친구때문에요. 남자도 있고해서 싫어하거든요. 그런데 다들 한번쯤은 같이 놀자고 계속 부탁하기도하고 저도 다들 어울려 노는데 한번쯤은 같이 놀고 싶기도 했구요. 그래서 남자친구한테 허락받고 놀기로 했어요. 원래 모여서 놀면 한 8-9시면 끝나겠거니하고 그때쯤 끝나지않을까? 라면서 얘기했던건 사실이지만 놀다보니 더 늦어져서 10시반까지는 나오겠다고했고 남자친구도 알겠다했어요. 그리고 진짜 그때 나왔죠. 나와서 바로 집갈 수도 있겠지만 요즘 남자친구가 새 집으로 이사를해서 적응도 잘 못하고 그래서 불면증에 시달려요. 그래서 걱정되는 마음에 저는 친구들이랑 술먹는다는 핑계삼아 외박한다고 하고 남자친구 집까지 찾아갔는데 웬걸, 짜증나있더라구요. 가는길에 전화 한번이 잠깐 눈붙이느라 좀 늦게 받으려고했는데 끊어지더라구요 그러고 다음 전화 바로 받았는데 이미 화난 목소리로 뭐하는데 전화를 안받냐, 어디냐 난리를 치고 오빠네 가는중이라니까 좋아하진 못할 망정 됐다고 가라고 까지 했어요 쨋든 그 후로 좀 짜증내는거 그냥 받아주고 다음날이 됐어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오후 12시가 넘었길래 밤낮 또 바뀔까봐 그만 일어나자고 깨우는데 피곤하다면서 짜증내는거예요 (어제 한 새벽 4시에 잤어요) 새벽에 자서 피곤 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많이 잤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랬더니 자기는 못잤다고 피곤하다고 냅두라고 엄청 짜증내면서 뒤도는데 저도 확 짜증이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몇번 깼을때 엄청 잘자고있었는데; 그러고도 짜증나는거 좀 숨기고 게임도 같이하고 그랬는데 하는 말마다 너무 짜증나는거예요 어제부터 쌓아와서그런가 한대만 때리고싶다, 왜이렇게 못하냐 등등 그냥 그래서 핸드폰 놓고 저도 짜증내면서 뒤돌아누웠어요 몇번 풀어주려고 하긴했는데 저도 짜증이 나있는 상태라 그게 보이지도 않고 풀리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무시?하다가 씻고 집에 가려는데 자기 무시하다가 기분나쁘면 집 가버리는거냐고 이기적이라네요... 그래서 저도 그냥 맞다고 원래 이기적이라고 하니까 됐다고 그냥 가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나왔어요. 그러고는 저한테 사과는 안하냐고 하나도 안미안하냐고 하는데 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제가 똑같이 화내고 말 잘못한거 있겠죠... 근데 제가 먼저 사과해야하나요 긴데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진짜 너무 답답해서요..
짜증나힘들다화나답답해괴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Yam5122
· 4년 전
처음에는 남자분이 걱정되셔서 그럴수도 있겠거니..싶었는데, 뒤로 갈 수록 남자분이 여자분한테 너무 막 대하는게 아닌가 느껴지는 고민이네요. 남자분이 자기가 짜증났다는 기분을 태도로 표현하고 있는거 같아요. 그런데 자존심도 있으셔서 지금 내 화만 풀리면 좀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으로 좀 엇나가게 대하는 것 같아요. 고민자님이 사과를 먼저 하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서로 진중한 대화를 나누면 문제를 풀어나가야 할 것 같아요. 어쩌면 시간을 갖고 기다리다 보면 더 잘 못 했다고 느끼거나, 그리워하는 쪽에서 연락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