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를 하다보면 감정이 많이 흔들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화를 하다보면 감정이 많이 흔들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zzzzaza
·4년 전
상대방이 내 이야기에 공감을 해주지 않거나, 이기적인 건 알지만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대답을 안하면 순간 화가나고 내 말을 듣기는 하는건지.. 나를 무시하는건지.. 라는 생각까지도 들고, 상대방은 별 생각없이 한 말일텐데 제 기분과 감정을 크게 흔들어놔요. 이렇게 한마디 한마디에 얽매여 살기 싫어서 그래 별 생각 없는 말이야 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려고하면 왜 내가 기분 나쁜거를 감춰야하고 예민하게 받아들이게 되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또 기분이 다운돼요. 평생 이렇게 하나하나에 감정을 쏟고 살고 싶지않은데 저를 고치려니까 또 왜 고쳐야하나 속상하고.... 타인을 만나는게 부담이 되기까지 하는 것 같아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화나답답해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bfl016
· 4년 전
지금 저의 심정과 너무나 같네요.. 꼭 저를 보는것같아서.. 마음이 아파요.. 우리 꼭 이겨내봅시다 힘들겠지만.. 노력해봅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zzzaza (글쓴이)
· 4년 전
@dbfl016 감사합니다!! 빨리 이런 감정들을 버리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래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dbfl016
· 4년 전
네! 제 주변사람들과 다르게 유독 저만 바보같고 저만 맞추는것 같고 저만힘쓰는것같고 저만 눈치보고 미움받는것같아 많이 괴로웠는데.. 공감을 해주고 제맘을 알아주는것같아서 너무 많이 도움이되고 힘이나네요! 정말정말 화이팅합시다^^! 상담사분이 써주신글도 너무 도움이 되는글이라서 제 본인카톡으로 공유했어요 지치고 무너질것같을때 마다 보면 많은도움이 될것같아요^^! 우리 이제 우리자신을 사랑하고 보듬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