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마음을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친 마음을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ldud31
·4년 전
현재 장거리 연하남친을 만나고있습니다. 안그러다가 1년쯤 되니까 저만 표현하고 저만 좋아하는거같아서 힘들었어요. 거기에다가 제가 바보같은 행동으로 사기도 당했구요. 너무 힘들어서 말했는데 남친이 위로해주다가 갑자기 당한거보다 그렇게 생각하고 고민하는게 더 답답하다면서 얘기를 하는데 그 얘기를 듣자마자 정이 떨어지는거에요... 그러다가 다음날 통화하는데 오늘도 저만 떠드는거같고 제가 통화할때는 게임 자제해달라고했는데 안 궁금하다는 말투와 게임하는 소리가 들려서 그냥 다 얘기했어요. 전날 나한테 말한 것도 통화할때 변한 너의 태도도 서운하다고했더니 나보고 뭘 바라냐 그러는거에요 그러면서 나도 힘든데 어쩌라고 이렇게 들려서 얘가 우리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는거에요 근데 남친은 생각할 시간을 갖을때는 헤어지자 이게 아니라 감정이 진정되면 연락한다는 얘기었거든요 지금까지 연락도 해왔고 근데 생각할 시간을 갖자 하다가 정적이 흐르길래 왜그러냐 했더니 남친이 1달동안 생각해봤는데 돈도 시간도 쓸만큼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헤어지자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저는 붙잡았어요 너 아니면 안된다 내가 미안하다 했더니 얘가 제발 놓아달라고했고 저희는 얘기를 하다가 남친이 누나가 헤어질 수 있을때 연락해라 하는거있죠 그때까지 연락해도 안받을거다 하면서 끊었어요 저는 그 자리에서 몇시간을 울다가 겨우 잠들었고 다음날 일어났는데 남친생각이 나는거에요 근데 내가 얘랑 같이 이걸 했지 이런 생각은 나지 보고싶다 목소리 듣고싶다 잘 지내나 이생각은 하나도 안들어서 저는 미련이 안남았다고 생각했어요 사귀는동안 충분히 표현을 했기때문에... 그러다가 제가 다음날 남친한테 카톡했어요 헤어지자 그동안 1년동안 함께해줘서 고마웠고 못해줘서 미안해 잘지내 하고 카톡방을 나갔어요 근데 카톡을 보내고나서 4시간? 있다가 얘한테 전화가 온거에요 오후 4시쯤이었나 전화가 왔는데 안받았어요 근데 또 전화해서 통화 가능하냐 뭐하냐 물어봐서 과제하고있었다 했더니 바쁘면 나중에 할게 했는데 지금 하라고 했더니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하루동안 누나 되게 보고싶었고 너무 힘들어서 울면서 겨우 잠들었다. 누나한테 상처준거같아서 미안하고 그때위로 못해준거도 너무 미안하게 생각난다 남친이 이 얘기를 하는데 눈물샘이 고장난 것처럼 오열을 해서 얘가 괜찮냐 내가 미안하다 이기적인거 아는데 누나랑 다시 해보고싶다 이러는거에요 그때는 제가 너무 감정적이어서 알겠다고 했는데 사귀어도 왜인지 예전같은 감정이 안들고 남친한테 버림받은 상처도 떠오르고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어요 얘가 표현을 하고 제가 무덤덤하고 장거리라서 바로는 못보지만 보고있어도 제가 무덤덤 할까봐 무섭고 근데 헤어지기 전에 통화를 할 때 항상 제가 걸었거든요 뭐해? 물어봤는데 지금은 제가 통화하자 얘기를 안꺼내면 끝까지 먼저 안꺼내요,,, 달라진건 알겠는데 왜인지 남친 마음이 금방 식어버릴거같고 얘는 늘 받기만했었고 제가 먼저 다가갔었으니까 과거에 익숙한건지 통화하자고 먼저 안해요,,, 통화하자고 왜 먼저 안꺼내는지 물어볼까요??
스트레스받아남자친구혼란스러워ㅜㅜ실망이야힘들다다시만남이별헤어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Yam5122
· 4년 전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면 예전 같은 좋은 감정은 안 생길게 분명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다시 재결합 한 이유는 "그 사람없이는 안될것 같아" 가 아니라 단순히 그 사람과의 추억과 정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이 예전과 달라진 것 같긴 하다. 라고 하셨는데 예전과 달라졌다면 분명 뭔가 진전이 있어야 하는데 연락도 본인이 먼저 얘기를 안꺼내면 하지 않는다는 부분에서 '아, 이 사람은 그냥 본인이 달라졌다는 모습만 보여주려 하는구나'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마 계속 사귀시다보면 또 예전과 비슷한 일로 다투는 일이 생길겁니다. 계속 관계를 이어나가는건 본인 마음이지만 불안해 하면서까지 이어나가야 하는 인연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dud31 (글쓴이)
· 4년 전
@YamYam5122 뭐 하나 물어봐도 괜찮을까요?? 제가 지금 CC라 개강하면 맨날 봐야하는 상황인데 그래서 더 쉽게 못 헤어지겠더라고요 다시만난지는 1주일이 지났어요 남친이 카톡하다가 모르고 낮잠 자느라 연락을 2시간정도 안했는데 이상하게 제가 집착하는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Yam5122
· 4년 전
@wldud31 CC에서 깨지면 어떻게 지내지 라는 걱정이 많으신것 같네요. 하지만 연인 사이에서 제일 중요한거 연락하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락이 엇갈리면 점점 힘들어 지고 기다리는 사람만 "집착인가? 왜 연락이 안오지? 너무 속박시키는건가?" 라는 등의 온갖 생각을 하면서 본인을 깍아 내리게 될겁니다. 지금은 애틋할 수도 있겠지만 그 사람과의 관계를 끝내고 보면 끝낸 그 순간은 힘드시겠지만 또 잘 적응하셔서 잘 지낼겁니다. 본인은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데 그 사람이 잡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 사람과의 관계가 나중에 가서도 유지될지 생각해보시고, 헤어질 것을 두려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