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인데요. 한 친구가 있는데, 지금은 그 친구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성인인데요. 한 친구가 있는데, 지금은 그 친구때문에 너무 무서워요. 지금 어떤 일로 인해 그 친구가 저한테 화가 많이 난 상태인 거 같은데요. 그 친구가 다른친구를 시켜서 카톡으로 이거보내봐라 저거보내봐라 하면서 제 생각을 다 보려고 해요. 그거 때문에 너무 힘들고, 그 친구가 예전에 저한테 막말한 적이 많아서 또 막말 들을까봐 무서워요. 이럴거면 더 이상 친구로 지내지 말자고 말하고싶은데, 그 전에도 그 친구는 자기가 먼저 연끊자고 말해놓고, 친구들 시켜서 저 들들 볶으면서, 제 자존심 다 밟았거든요. 이번에도 그럴거 뻔해서 그런 말 시도조차 못하겠어요. 너무 무서워요. 한참을 울었어요.
친구힘들다불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NS
· 4년 전
그 정도로 힘든데 그 친구분 곁에 있어야 할 이유가 따로 있나요? 저는 마카님처럼 친구때문에 힘들고 무서운 상황이라면, 그 친구분이 하신 말처럼 '연끊자'이게 아닌 그런 상황 속에서도 자신을 믿고, 의견을 똑부러지게, 반박못하게 말해주세요. 나는 너의 이러한 면에서 너무 힘들어하며 울었다. 당분간은 멀리하자. 보복성으로 다가오지 마라. 그게 제일 유치한 사람이다. 등등 이렇게요. 마카님 주변에는 그런 친구 말고도 좋은 사람들이 정말 많을거에요. 그리고 많이 만날거구요. 그러니까 친구때문에 너무 마음아파하지 말아요. 마카님이 마음 속에 담아두셨 던 말을 똑부러지고 시원하게 말을 하시고, 그 친구분이 마카님을 내치기전에 마카님이 먼저 멀리하세요. 그게 정신건강에 훨 나을거에요. 무서움도 조금은 사라질 수도 있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rk22
· 4년 전
다시 한번 더 연락하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해보세요. 그럼 아마 연락 안할 거에요. 이런 사람은 될수록 빨리 내 인생에서 꺼지게 하는 게 젤 좋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