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는데 소심해서 말을 못걸게써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는데 소심해서 말을 못걸게써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klf4214
·4년 전
6학년 때 까지 은따를 당해서 중학생 때 아는 친구도 없고 성격도 소심해서 말을 못걸겠어요. 아는 친구랑은 학교도 반도 다 다르고 성격도 소심한 탓에 먼저 말을 못걸고 용기내서 카톡이라도 보낼려고 하면 무서워서 못 보내겠고 심지어 저희 반에 저를 가장많이 괴롭혔던 애도 있고해서 친구를 사겨도 그애 때문에 멀어질것 같아서 무서워요.저 새학긴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저 개학하면 옛날처럼 혼자다녀야할까요?
트라우마스트레스힘들다우울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저도 소심하고 내성적이여서 중1때 친구사귀느라 애먹었었는데 힘드시겠어요.. 저는 그나마 짝된애랑 친해지고 난후에 그 애가 아는 애랑 얘기해보고 이렇게 아름아름 친해졌었어요. 일단 너무 긴장하지 말고 살짝 웃고 있는게 좋아요. 저는 그냥 무표정을 하고있었는데 나중에 친해지고 나서 첫인상을 물어봤는데 되게 다가가기 힘들었다고 하더라구요.. 힘드시겠지만 너무 걱정하진 말아요! 다른 학교애들이 많고 새로운 분위기가 감돌게되서 초등학교 때랑은 다를 거예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아 추가로 저는 거울보고 말거는 연습도 했었어요 처음에는 어색어색한데 그래도 계속 연습하다보면 용기가 생긴달까?요. 겁먹지 말아요. 마카님은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