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음악배우면 어디서 많이 써먹나요? 아무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취미로 음악배우면 어디서 많이 써먹나요? 아무리 취미라할지라도 다들 목표도 동기부여도 없이 방구석에서만 음악하지는 않을거같아서요 유튜브,버스킹외에 다른 데서도 써먹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yyyyy
· 4년 전
노래방에서도 써먹지 않을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moo00 (리스너)
· 4년 전
어, 저는 어디에 보여준다거나 어디에 사용할 생각으로 배우지는 않았는데요, 진로를 음악이나 그와 관련된 쪽으로 가는 건 깔끔하게 포기했지만, 그래도 어떻게든 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가끔 정말 바쁠 때, 시간에 쫓겨 배우는 듯 아닌 듯, 이도저도 아닌 모습일 때, 더 나아지는 모습이 보이지 않을 때는 여태까지 돈 낭비, 시간 낭비, 체력 낭비 해온 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냥 한참이 지나고 보니 그렇게라도 배우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평소 감정 표현에 미숙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슬픈 것도, 화나는 것도, 심지어 마음껏 기쁜 표현을 하는 것도 여전히 어렵지만, 이걸 통해서는, 안 민망하게 기분을 표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꼭 전문가처럼 잘 하지 않아도요!!(이걸..어떻게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지만 나 홀로 음악 세계에 심취한 그런 느낌은 아닙니다!!😂😂) 확실히 감상만 할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음 저는 이런 쪽으로 한 번 생각해봤어요. 저는 음악을 배우면 직접 그걸 남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그렇게 자주 있을 것 같진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음악을 배우면서 익혔던 리듬감, 음율에 대한 감각, 또는 예술을 보는 안목이나 센스들이 마카님 정체성의 일부가 되어서 마카님을 훨씬 더 세련되고 감각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해요. 너무 붕 뜨는 얘기긴 한데 개인적인 생각이라 남겨보았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14014
· 4년 전
전 피겨스케이팅을 취미로 하고 있는데요! 써먹을 데가 1도 없어욬ㅋㅋ 근데 어느순간부터 그 자체가 목표, 동기부여가 되더라고요! 음악을 취미로 해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