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병원에 갑니다. 용기를 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 병원에 갑니다. 용기를 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우울함을 몇 달간 앓다가 용기내서 오늘 병원을 가보려고 합니다. 가서 약물의 도움을 받던지 어떻게든 해서 이겨내고 싶어요! 너무 무섭고 긴장돼서 아직까지 못자고 있는데 용기를 주세요!
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아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오늘 하루 어떠셨나요?
#괜찮아
#잘했어
#대단해
#용기
#실천
#극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사 김아림입니다.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지난 몇 달 동안, 그리고 지금까지 우울함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그리고 이를 이겨내기 위해 병원에 가고자 다짐을 하였고, 오늘 병원에 방문하려 하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첫 상담을 갔을 때 저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대학교 때 힘든 마음을 붙잡고, 상담실 문을 딱 잡았을 때.., 그 때의 떨림과 두려움은 말로 표현을 못하겠더라고요. 성장을 위해 방문한 이 곳에서, 오히려 상처를 받으면 어떡하지, 어떻게 나의 이야기를 해야 하지 등등 그 짧은 찰나에 많은 생각이 지나간 경험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상담실을 방문하기 전까지도 무수히 많은 생각들을 했던 거 같습니다. 우리 마카님도 병원에 가야겠다고 다짐을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하시고 고민을 많이 하셨을까요.. 고민하는 동안 망설여지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병원 방문을 앞두고 있는 지금, 설레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는 등 많은 감정들이 들 거 같습니다. 이런 마카님에게, ‘괜찮아요, 그 두려움을 같이 공유하기 위한 자리인거예요’라는 말을 전하며, 떨릴 마카님의 마음과 손을 마주잡아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요소는 무엇이었을지, 지금까지 어떻게 힘드셨는지 구체적으로 마카님의 마음을 알 수는 없지만, 나의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선택’을 하기 까지는 결코 쉽지 않았고, 많은 인내의 시간을 감당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은 마카님이 병원을 방문한 후 일까요, 아직 방문하기 전 일까요? 현재 마카님의 상황이 무척 궁금합니다. 그리고, 방문한 후에 어떤 감정이었는지, 어떤 생각이 드셨는지, 선생님과 나눈 이야기가 마카님에게 어떤 감정을 들게 했는지도 궁금합니다. 병원에서의 경험이 어땠을지 모르겠지만, 병원의 방문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저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몇 가지 이야기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만약에, 병원에서 약물을 처방해주셨다면, 그래서 약물 복용을 시작하셨다면, 반드시 약물의 시작과 끝은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는 약을 먹은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길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약물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나에게 필요한 만큼의 약물을 바로 처방해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나에게 5만큼의 약물이 필요할 경우에, 처음부터 5만큼의 약물을 주지 않고 1-> 2-> 3 이런 식으로 천천히 약물을 늘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을 먹은 직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꾸준히 의사와 상의하며 맞춰나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루에 규칙적으로 3번하고 있으신지, 운동은 얼마나하고 계시진, 수면은 어떤지 체크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 수면의 질이 도움이 된다는 이 뻔하고 식상한 말이, 정말로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혹, 내가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있다면 간단하게라도 식사는 꼭 챙겨주세요. 그리고 운동을 하고 있지 않다면 가벼운 산책이라도 하루에 한 번 꼭 하시고, 수면의 어려움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잠이 들 때 힘든지, 잠에서 깰 때 힘든지, 잠을 유지하는게 힘든지 체크해보고,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명상, 수면을 위한 환경 만들기 등등)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의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기에 추가적인 상담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사들은 언제든 준비되어 있으니, 도움 요청해주세요. 일생을 살아가면서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단, 그 어려움에는 무수히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요. 그런데, 모두가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선택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고민을 하고, 결정을 하는 그 순간 & 그 과정 자체만으로도 너무나도 대단한 & 용기 있는 행동입니다. 이렇게 멋지고, 대단한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nlkp
· 4년 전
토닥토닥 잘하셨네요 건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lie0313
· 4년 전
걱정마시고 가보세요~ 동네병원보다 큰병원이 좋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rica912
· 4년 전
용기낸 마카님 진심으로 응원해요! 저는 상담 하나 신청하는 것만 해도 심장이 뛰고 긴장되고 그랬었는데 많은 고민 하셨을 것 같아요. 스스로 용기내서 참 잘했다고 칭찬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uple123
· 4년 전
자주 방문하고 쉽게 문턱 넘을 수있는 가까운곳을 가시길 바라며. 결정 내리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자신을 찾아가는 여행이라 생각하시며 가볍게 상담 받으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rymax
· 4년 전
부디 상담 받고 이겨내시길 빌께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1ekdmatoddps1
· 4년 전
좋겠다..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rini
· 4년 전
저도 약먹고 많이 나아졌어요! 화이팅 하시길바라요! 닥터는 나이가 젊은분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ullmoon24
· 4년 전
용기내신거 축하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wwi
· 4년 전
저도 치료받은적 있어요. 감기나 독김걸린거랑 비슷한거라 생각해요. 잘 치료 받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MyMilkyWay
· 4년 전
꼭 행복을 되찾을 수 있게 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