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을 높이고 싶은데 그게 마음처럼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피해망상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을 높이고 싶은데 그게 마음처럼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자존감이 너무 낮아요... 주변 사람들도 너는 아마 너가 젤 사람을 망치는 것 같다고 할 정도로 자존감이 너무 낮아요... 높이고 싶어서 친구들이 도와줘도 그 순간만 높아지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이게 반복돼요ㅠㅠ 그리고 주변사람 의식도 너무 많고 피해망상증도 있어서 너무 힘들어요ㅠㅠ 제 삶이니까 눈치 안보면서 살아가면 되는데 그게 또 안 되고 남의 눈치를 너무 많이 봐요... 어떡해야할까요?
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우울해불안외로워망상슬퍼콤플렉스스트레스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ujin
· 4년 전
저도 그랬어요 ㅜㅜ 전 한번도 제가 예쁘지 않다고 생각한적이없었는데 자존감 최대로 낮아졌을땐 제가 한없이 못나 보이더라구요 저는 저를 너무 몰라서 스트레스를 어떨때 받는지 제가 좋아하는게 뭔지 아예저를 몰랐어요 제 자신인데도 말이죠 이말을 갑자기 왜하냐면 저는 저를 알아가면서 제 자존감도 많이 높아졌어요 저를 알아가면서 저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위해 저를 자책하는말도 줄이고 제 장점부터 찾을려고 할려고하고 또 제가 저를 낮아지게 표현할려고하면 생각을떨쳐내고 다른 생각을했었어요 그러니 자연스레 저를 자책하는말이 엄청나게 줄어들었어요 저한텐 좀긴시간이였던것같았지만 현실에서는 약2개월밖에 되지 않았었어요 자책 하는 습관을 줄이면서 혼자의 시간을 많이갖는게 중요하다고생각해요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영향을 주었으면 하는바람에 남겨봐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kujin 너무 좋은 글인 것 같아요ㅠㅠ 감사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자존감 높여볼라고 노력 꼭 해볼게요ㅠㅠ!! 좋은 말 감사합니다! 위로 받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