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가 불확실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로가 불확실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eefd
·4년 전
이제 고 1이 되는 학생이에요. 전 지금 꿈이 불확실해요. 어렸을 때야 검사나 화가나 그런 꿈을 꾸었지만 크고 나니까 현실의 무게가 다가오더라고요.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좋아하는 게 있다면 그림그리기였어요. 지금은 크로키도 즐겨해요 단순한 취미지만 즐겨합니다. 중학생 때는 심리 상담사라는 직업을 보고 되게 인상깊었어요. 그래서 조사를 했었는데 심리 상담사에서도 미술 심리 상담사도 있고 청소년 상담사, 노인 전문 상담사... 등등 여러 종류의 상담사들이 있더라고요. 근데. 심리학관련 직업에는 다른 것들이 뭐가 있는지 취업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취업을 해야될지.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미술이랑 관련된 심리학 관련 직업은 없나요? 인터넷에서 봤는데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실력과는 상관없다고 해서 약간 실망ㅜ 했네요
공허해스트레스받아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urorong7
· 4년 전
심리학과 미술이 결부된 직업은 본적이 저도없지만 크로키를 좋아하신다하시니 그걸 인터넷상에 꾸준히 올려보심이 어떨까하네요. 그게 후에 자산이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성실함 어필이될수도있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efd (글쓴이)
· 4년 전
@piurorong7 네 답변 감사해요 ><혹시 인터넷에 올릴 만한 사이트가 뭐가 있는지 알 수 있나요? 대답해주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urorong7
· 4년 전
음... 그냥 본인 인스타그램같은곳에 올리셔도 좋아요. 인스타가 이미지 위주로 되어있기 때문에 그림도 많이 그쪽으로 올리시는것 같더라고요. 타사이트같은경우는 네이버 그라폴리오나 그와 비슷한 사이트를 더 찾아보심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lbe55
· 4년 전
마카님이 정확하게 하고싶은게 뭔지 알아야 해요 심리를 하고 싶은 건지 미술을 하고 싶은건지. 심리를 전공하면 나중에 대학에서 미술심리로 갈 순 있지만 마카님이 생각하는 인체와 배경을 그리는 미술과는 아주 다르거든요 그래도 그림을 취미로만 남기고 싶다면 그냥 심리학 전공으로 가는게 나아요 아니면 아예 미술 쪽으로 바꿔보는 걸 추천 할게요 저도 고등학교 때 똑같은 고민을 한 적이 있어서 고민되는 마음이 이해가 가요 궁금한거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네 윗분께서 말씀해주신대로 미술과 심리학이 직접 연관되어 있는 직업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큼직큼직하게 분야별로 보면 마케팅이나 광고, 문화콘텐츠 분야들이 심리랑 미술이 융합된 분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카님께서 생각하시는 답변이 아닐 것 같긴 해요 그래도 한 번 여러 분야들을 두고 생각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댓글 달아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