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생 존경하는 선생님 한분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oops
·4년 전
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생 존경하는 선생님 한분도 없었는데 선생님을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선생님과 친하지는 않지만 선생님의 말 몇 마디에 힘이 나는 건 처음이었거든요. 예전에 좋은 선생님이라고 생각했던 분들도 이렇게 힘이 나진 않았어요. 겉으론 묵묵히 하는 것처럼 보였을 지 몰라도 무기력했던 저에게 열심히 하면 할 수 있다는 말. 분명 평소에 들을 법한 뻔한 말이지만 뇌리에서 떠나질 않아요. 버팀목이 됩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선생님의 한마디 한마디를 통해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받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받아본 적이 없을 때에는 무서운 분인 줄 알았습니다. 제가 선생님의 수업을 받게 될 때에는 한껏 쫄아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분이 아니었더라고요. 착하고 재밌고 잘 가르치시고. 본받아야 할 모습만 많이 보여주셔서 경외심이 들기도 합니다. 선생님은 얼마나 많은 학생들을 거쳐왔을까 그 중에 나는 얼마나 끈기 부족하고 마음이 약하느냐 얼마나 내세울 것 없는 사람이냐 선생님을 보면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그런 저에게 잊을 만하면 격려를 해주실 때 오히려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초반에는 제가 가장 열심히 하는 것 같아 보인다고 해주셨죠. 저는 그 칭찬을 다시 받고 싶어할 정도로 칭찬에 얽매여 일희일비하지만, 그래도 선생님을 만나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내 목표치도 달성 못하고 선생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여 두려워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그런 감정은 절 열심히 살게 만들려는 나름의 긍정적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은 알게 모르게 절 갱생시키고 있습니다. 결국 제 노력과 의지 문제지만 저는 선생님이 저에게 심리적인 면에서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꽤나 시간이 많이 남았지만 선생님 덕분에 저는 기어코 발전하고 말 것입니다. 이런 말을 솔직하게 전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낯간지럽죠. 친하지도 않은데. 그래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생 많으시죠? 힘내세요. 제가 선생님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안하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글 쭉 한 번 읽어 보았는데 왠지모르게 제가 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었어요. 너무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신 것 같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마카님을 분명 굉장히 소중하게 생각하고 또 인격적으로 대해주기는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꿈꾸시는 대로 좋은 인연과 함께 많이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